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애마-인피니티Q50

기본상식 - 자동차 배터리 관리 나의 프라이드~

반응형
배터리 관리
 


  자동차 전기계통은 겨울철의 사용량이 연중 가장 많습니다. 또한 봄철에는 황사등으로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미리 미리 배터리 단자부위의 청결상태, 배터리 충전상태를 점검하여 갑작스러운 낭패를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배터리 관리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터리 단자의 오염 및 부식을 제거할 경우 
   
 
배터리 터미널 부에 오염이나 부식이 심한 경우 단자를 분리하여 와이어 브러시 또는 샌드 페이퍼 등으로 깨끗이 닦아 청결을 유지합니다.

 1. 시동 스위치를 빼거나「OFF」 하고, 공구(스패너)를 준비합니다.

 

 2. 지급 된 공구(스패너)를 사용하여 배터리 (-)터미널을 탈거 후 (+)터미널을 마저 탈거 합니다.

 3. 샌드페이퍼 또는 와이어 브러시로 터미널과 배터리 단자의 부식 부위를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4. 부식 부위를 깨끗하게 닦아낸 후 스패너를 사용하여 (+)터미널을 장착 후 (-)터미널을 장착합니다. 이 때 터미널과 단자의 움직임이 없게 꽉 조입니다. 

▣ 시동 및 등화가 어려울 경우

 1. 배터리 터미널을 손으로 잡고 흔들었을 때 배터리 단자와의 조임 상태가 헐거울 경우 스패너를 사용하여 움직임이 없도록 조여줍니다. 

 
 2. 배터리의 교환 주기나 충전 여부를 점검하여 필요 시에는 교환을 하여야 합니다. 배터리는 사용자의 관리 여하에 따라 수명의 차이가 현저하나 일종의 소모성 부품으로 일정 기간 사용 후 새 것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는 폐기물 관리법에 의해 저촉되는 물품이므로 아무 곳이나 폐기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