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Windows vista SP1 RC버전 다운로드/설치 방법 안내

반응형

여기를 눌러 다운로드를 받으세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죄송하지만 전 Vista 가 아니라 Beta뉴스 에서 퍼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비스타 서비스팩1(SP1) RC(Release Candidate)버전을 11일 일반에 공개했다. RC 버전은 개발이 거의 완료 된 버전으로 곧 정식 출시를 앞 둔 버전이다. 출시 직전의 버전이기때문에 큰 버그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윈도우비스타 SP1 RC버전 설치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으려면
 
 
에서 받을 수 있다. 윈도우비스타 SP1 RC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KB935509, KB937287 , KB938371이 반드시 설치 되어 있어야한다. 윈도우비스타 SP1 RC 설치 프로그램은 설치 도중 이들 업데이트가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윈도우비스타 서비스팩1을 설치하는데 한시간 이상이 소요 된다. 설치 과정 중 컴퓨터가 여러번 재시작 된다. 따라서 다른 프로그램은 꺼 놓고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쿼드코어 CPU에 2기가 메모리가 장착된 PC에 설치해 본 결과 1시간 55분이 걸렸다.
 

 
윈도우업데이트를 이용해 윈도우비스타 SP1 설치하는 방법
 
우선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9de6260e-4275-482d-9524-de850c4dd91c&DisplayLang=en 에서 SP1RC_Public_Availability_WURelease.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이 파일을 실행하면 압축이 풀리면서 3개의 파일이 생성된다.
 
이 파일 중 스크립트 파일인 SP1cppRK.cmd 를 실행 시켜야 한다. 그런데 바로 실행 시키면 안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 줘야한다.
 
이 파일을 실행시켜 놓으면 몇일 내로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비스타 서비스팩1이 다운로드 된다.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이용하면 몇일 기다려야 하기때문에 불편하다. 수동이지만 바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수동으로 설치하기
제어판의 윈도우업데이트를 실행한 후 좌측 메뉴 중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한다. [업데이트 설치] 버튼을 클릭해 현재 설치해야할 업데이트들을 모두 설치한다.
 
최신의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몇 분 기다리면 윈도우비스타 서비스팩1이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 보기] 메뉴에 뜨게 된다. 이것을 설치하면 윈도우비스타 서비스팩1을 설치할 수 있다.

 
이 창을 보기 위해 장장 1시간 55분을 기다렸다

 
시스템 정보에서 서비스팩1이 설치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팩1 설치 후 버전 정보 확인

서비스팩 설치 전에는 6.0.6000이었던 버전이 서비스팩1 설치 후에는 6.0.6001로 바뀌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