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페이징 파일 크기의 계산 방법

반응형

방법 1: 성능 로그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페이징 동작 파악

1. 시작을 누르고 관리 도구를 가리킨 다음 성능을 누릅니다.
2. 성능 로그 및 경고를 확장하고 카운터 로그를 누른 다음 오른쪽 창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새 로그 설정을 누릅니다.
3. 이름 상자에 로그 이름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4. 일반 탭에서 카운터 추가를 누릅니다.
5. 로컬 컴퓨터 카운터 사용을 누릅니다.
6. 성능 개체 목록에서 Paging File을 누릅니다.
7. 다음 목록에서 카운터 선택, % Usage, 추가를 차례로 누릅니다.
8. 성능 개체 목록에서 Memory를 누릅니다.
9. 다음 목록에서 카운터 선택, Available Bytes, 추가를 차례로 누릅니다.
10. 다음 목록에서 카운터 선택, Pages Input/sec, 추가를 차례로 누른 다음 닫기를 누릅니다.
11. 확인을 누릅니다.
일반적인 컴퓨터 사용 환경에서 수집한 로그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페이징 동작을 파악한 다음 페이징 파일의 크기를 적절히 조정합니다.

방법 2: Page File Bytes Peak 카운터를 사용하여 페이징 파일 크기 계산

1. 시작을 누르고 관리 도구를 가리킨 다음 성능을 누릅니다.
2. 시스템 모니터를 누릅니다.
3. 오른쪽 창에서 +(추가 단추)를 누릅니다.
4. 로컬 컴퓨터 카운터 사용을 누릅니다.
5. 성능 개체 목록에서 Process를 누릅니다.
6. 다음 목록에서 카운터 선택, Page File Bytes Peak, 추가를 차례로 누른 다음 닫기를 누릅니다.
7. 카운터를 실행하면서 평상시와 같이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8. Page File Bytes Peak 카운터의 최대값을 확인한 다음 이 값에 70을 곱합니다. 페이징 파일의 크기를 이 계산 결과로 설정합니다.

방법 3: 최소 및 최대 페이징 파일 크기 계산

시스템에 필요한 페이징 파일의 최소 크기를 대략적으로 판단하려면 시스템의 각 프로세스에서 사용하는 전용 바이트의 최대값을 모두 더합니다. 그런 다음 이 값에서 시스템의 메모리 용량을 뺍니다.

시스템에 필요한 페이징 파일의 최대 크기를 대략적으로 판단하려면 시스템의 각 프로세스에서 사용하는 전용 바이트의 최대값을 모두 더합니다. 그런 다음 추가 여유 공간을 더합니다. 시스템의 메모리 용량은 빼지 마십시오. 추가 여유 공간의 크기는 페이징 파일의 필요 크기를 추정하는 데 사용된 스냅샷 데이터의 신뢰도를 기준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추정값은 정확한 스냅샷 데이터를 계산에 사용할 때만 정확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