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블루스크린] : STOP 0x00000077(KERNEL_STACK_INPAGE_ERROR)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컴초모 회원분의 사진을 퍼온것입니다.)


해석


컴퓨터에 악영향을 줄수있는 문제가 발견되어 윈도우를 강제 종료합니다.(대충 해석 합니다 태클 자제점 ㄷㄷ)


KERNEL_STACK_INPAGE_ERROR


만약에 첫번째로 이 에러 스크린(블루 스크린)이 뜨는 경우에는 컴퓨터를 재시작 해보세요, 그래도 블루 스크린이 계속 뜬다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라 주세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새로 추가되거나 설치 됐는지 체크 해보십시오. 만약에 새로운 장치가 설치되어있다면,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만든 제조업체에 문의하거나 드라이버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볼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문제가 계속된다면, 최근에 설치한 장치(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제거하거나 비활성화 시키십시오. 바이오스의 메모리 옵션에서 비활성화를 시키거나 은닉하거나, 감추어 두십시오.(?) 만약에 안전모드를 사용한다면 구성요소를 제거하거나 비활성화 시킨후, 시스템을 재부팅 해보세요. F8 버튼을 눌러 기본 시작 옵션이 뜨면, 안전 모드를 선택하세요


기술 정보


STOP : 0x00000077 ( 0x000000E, 0xC000000E, 0x00000000, 0x007D6000)


기저 원인


1. 이 에러는 페이징 파일(Paging File : 가상 메모리) 로부터 요구된 커널 데이터의 페이지가 메모리에서 읽어들이거나 발견되지 않았을때 생기는 오류이다.

2. 디스크 데이터 충돌이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서도 생기는 오류이다.

해결 방법

(저도 블루스크린 문제만 봤을뿐,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정보가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일반적인 문제는 페이지 파일 문제입니다. 안전모드에서 페이지 파일을 없애거나 다른 드라이브에 가상 메모리를 설정 해보세요.


아니면 하드 자체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정 안되시면 극한의 포맷 방법인, Low Level Format을 하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해도 안된다면 하드디스크를 바꾸셔야 하구요.


※ 추가 : 확실한 정보는 아니지만, 0x0000001E 의 MBR(Master Boot Record) 문제와 상충하는 경우일수도 있습니다.


윈도우XP 정품 리테일 CD를 도스 부팅으로 하면 설치 시작 화면이 뜹니다. R 키를 누르면 복구 콘솔로 진입합니다.

(OEM CD의 경우, XP CD로 부팅시 F10을 무한 터치 해줍니다.)

복구 콘솔에서 Administrator가 뜨고, 비밀번호가 없으면 그냥 엔터, 있으면 비밀번호 치시고 엔터를 누르십시오.


프롬프트가 C:\Windows>로 뜹니다. 이 프롬프트에 CD..를 치시면

C:\>로 넘어갑니다. 그런다음,

C:\>Fixmbr C:(C인 경우) → C:\>Fixboot C: → C:\>Chkdsk /r c: → C:\>exit


이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MBR 복구시 잘못 건드리시면 하드 파티션이 통째로 날아가버리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잘못 건드려서 날아가버리시면 FDISK나 GDISK로 주 파티션을 복구 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