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비스타 파티션 나누기에서 공간축소의 한계

반응형

원인은 복구솔루션과 가상메모리로 인한 제한이 발생된 경우입니다.
파티셔닝을 하실때 "스냅숏 또는 페이징파일을 사용하도록 설정한 경우 사용할수 있는 축소 공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라는 경고문이 하단부에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해 주시면 됩니다.
다시말해 복구기능과 가상메모리 사용을 해제시킨후에 파티셔닝하시면 됩니다.


복구기능은 [윈도우키+Break]로 시스템메뉴를 여신후 고급시스템설정(A)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보호텝의 사용 가능한 디스크란의 드라이브의 체크박스를 해제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가상메모리는 똑같이 고급시스템설정(A)에서 고급텝의 성능파트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성능옵션에서 고급텝으로 이동하신후 가상메모리 파트의 변경을 클릭하시고 페이징파일없음(N)을 클릭하신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후 재부팅하시고 다시 파티셔닝해주시면 됩니다.

%%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안녕 하세요.. 처음 가입하자마자 질문 올릴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

>문제는 비스타에서 파티션 나누기 기능이 있기는 한데..  제 하드가 c드라이브로 잡혀 있는게..

>

>100기가가 조금 넘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싶은 용도는 c드라이브 30기가 d드라이브 70기가 이런 식으로

>

>파티션을 나누고 싶은 것인데 비스타에서 파티션공간축소가 40기가 밖에 되지 않아서 부득이하게 c드라이브 60기가

>

>d드라이브 40기가 대략 이런 식으로 밖에 되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

>파티션매직으로 해보려고 해도 비스타에서는 호환이 되지 않아 사용할 수 없고..  비스타에서 일단 아쉬운대로 하고 다시한번

>

>공간축소나 확대를 하려고 해도 더이상 되지는 않고 어떻게 해야 제가 원하는대로 할 수 있을까요?

>

>아시는 분 도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