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IBM

재복사 모드 ( COPYBACK ) 의 이해

반응형

재복사 모드 이해

주: 재복사는 ServeRAID-8i, ServeRAID-7k, ServeRAID-6M 및 ServeRAID-6i/6i+ 제어기에서만 지원됩니다. 클러스터 또는 Failover쌍 구성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재복사는 어레이에서 고장난 드라이브를 바꾼 후 논리 드라이브의 원래 구성을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논리 드라이브가 스페어에서 재작성되기 전에 데이터를 이전 위치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예제

RAID 레벨 5 논리 드라이브는 세 개의 물리 드라이브 및 스페어로 되어 있습니다. 어레이에서 드라이브가 실패하면 스페어 드라이브가 논리 드라이브를 재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패한 드라이브를 바꾸면 재복사가 데이터를 이전 스페어에서 새로 바뀐 드라이브로 이동시킵니다. 그런 다음 이전 스페어가 스페어 드라이브로서 원래 역할을 재개합니다.

재복사는 기본값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ServeRAID 제어기에서 실패한 드라이브가 바뀌는 것을 발견할 때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조작이 진행 중일 때 ServeRAID 관리자는 상태 표시줄에 진행 표시기를 표시합니다. 재복사를 사용 불가능하게 하려면 제어기 오브젝트 조치 메뉴에서 재복사 모드 사용 불가능을 선택하십시오.

재복사가 완료될 때까지 제어기에서 기타 모든 조치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주: ServeRAID 소프트웨어가 이전 릴리스에서 업그레이드한 경우에는 재복사가 기본적으로 사용 불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