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A/S

바이오스 업데이트 AMI AFUWIN

반응형

AFUWIN(윈도우즈 바이오스 업데이트 유틸리티)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 사용자분들은

가급적 다음의 DOS 상에서 진행하는 절차 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즈 98/ME/2000/XP 공통)


플로피 디스켓 두장을 준비합니다. 포맷하여 배드섹터가 없는 것이어야합니다.

한 장은 DOS 부팅디스켓을 만들 것이고, 또 한 장은 바이오스 작업 파일들을 담을 것입니다.

만약 이미 DOS 부팅디스켓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플로피 디스켓은 한 장만 준비하시고,

다음 단계의 부팅디스켓 생성과정은 생략하시면 됩니다.


부팅디스켓으로 사용될 플로피 디스켓을 플로피 드라이브에 넣으시고

부팅디스켓 생성 파일( http://www.aswin.co.kr/board/index.html?imode=view&D=4&c_id=972)을

 다운받아 실행시키시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부팅디스켓이 만들어집니다.



100% 까지 이상없이 진행되면 DOS 부팅디스켓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또 한 장의 디스켓에는 위와 같이 플래시 유틸리티

(FLASH.EXE, http://www.aswin.co.kr/board/index.html?imode=view&D=4&c_id=371 또는 

또는 ASRFLASH.EXE)와

메인보드 모델에 해당하는 바이오스 파일을 다운받아서 복사해 넣으세요.


이제 윈도우즈를 종료하시고 DOS 부팅디스켓을 플로피 드라이브에 넣고 부팅을 시도하세요.

물론, BIOS Setup - Boot 메뉴 또는 Boot Device Priority 항목에서 FDD로 먼저 부팅될 수 있도록 
1ST Floppy Device 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플로피 드라이브를 읽기 시작할때 <F8>을 눌러주시면 곧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때 하단의 메시지를 참고하시어 Shift+F5 키를 누르면 바로 커맨드 프롬프트로 부팅이 완료됩니다.

이제 아까 만들어둔 바이오스 작업 파일이 담긴 디스켓를 넣고 윗 사진을 참조하셔서

A:\>FLASH 바이오스 파일명 <엔터> (윗 사진에서 'K8CBZ1.60'이 파일명입니다)

하시면 다음 사진과 같이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파일명을 잘 모르시면 'dir' 이라고 치시면 위와 같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플래시 유틸리티가 ASRFLASH.EXE 이라면 A:\>ASRFLASH 바이오스 파일명 <엔터> 입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때 절대로 컴퓨터를 불안하게 하거나 전원을 끄시면 안됩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재부팅하시면 새 바이오스가 적용되어 포스팅됩니다.


** Step-by-Step Confirmation : 부팅 과정을 하나씩 확인하면서 실행하는 방법
** Windows 2000/XP 등 NT 계열의 Command(cmd) 상태는  리얼 DOS가 아니므로  불가능합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직접 DOS 부팅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펌 - http://www.aswin.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