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야후!가 실시간 무료백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반응형
 

야후!가 실시간 무료백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날이 갈수록 커져가는 각종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 등 인터넷 상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인터넷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 야후! 툴바에서 제공하던 <악성코드 무료치료> 프로그램을 <야후! 실시간 무료백신>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치료, 예약 검사, 신종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자동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기존 <악성코드 무료치료>와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1. 애드웨어, 스파이웨어뿐만 아니라, 컴퓨터에 치명적 손상을 입힐 수 있는 바이러스에 대한 검사 / 치료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2. 기존에는 컴퓨터 내의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등의 감염 여부를 위해 수동 검사를
해야 했지만, 이제 실시간으로 내 컴퓨터의 상태를 검사합니다.
3. 보라색과 연두색을 사용하여 산뜻한 느낌으로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어디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1. 야후! 툴바의 "실시간 무료백신" 버튼을 클릭하시고, "야후! 실시간 무료백신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야후! 검색창에 '야후 실시간 무료백신'을 쳐보세요~



"야후! 실시간 무료백신" 테마의 "무료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설치가 가능합니다.


------------------------------------------------------------------------------------
아래 사용 안내는 <야후! 실시간 무료백신>의 도움말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 안내

1. 검사/치료

   (1) 기본검사: 시스템에 즉시 피해를 주거나, 자주 감염되는 악성코드를 빠르게 탐지하는 검사방식입니다.

   (2) 정밀검사: 기본검사의 검사범위를 확장한 검사 방법으로 디스크 전체 영역을 검사하여 숨겨진 모든 악성코드를 탐지합니다. 정밀검사는 기본검사를 포함하며, 사용자 선택에 의해 기본검사를 제외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전체 영역을 탐지하는 정밀검사는 기본검사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정밀검사 시간 동안 자리를 비우실 경우, "검사 종료시 악성코드를 자동치료하고 컴퓨터를 종료합니다" 옵션에 체크하시면, 정밀검사와 치료, 컴퓨터 재부팅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3) 실시간 감시

    - "실시간 감시" 기능이란?
     
사용자의 컴퓨터를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악성코드 등에 노출되는 위험을 사전에 차단/치료하는 기능입니다. 웹 서핑 시 나도 모르게 악성코드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컴퓨터의 사용자 정보를 보호합니다
.  




    - 프로그램 좌측 상단의 "ON/OFF 실시간 감시" 항목에서 실시간 감시 기능 작동 여부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 "기능 끄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을 다시 되돌리시려면 "기능 켜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 Window 98, 2000 사용자의 경우 실시간 감시 기능 작동시 리소스 소모로 인해 컴퓨터가 원활하게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의 사양을 고려하신 뒤 실시간 감시 기능 사용 유무를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검사기록



    (1) 치료이력
    - 치료이력에서는 사용자가 야후! 실시간 무료백신을 통해 치료한 모든 악성코드의 치료내용이 리스트로 보여집니다. 치료이력의 자동삭제 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하단에 전체보기/치료된 항목/복원된 항목/허용된 항목/취소된 항목 등 항목별 보기 기능도 제공합니다.

    (2) 검역소
    - 검역소는 치료한 악성코드를 컴퓨터에서 제거하여 정해진 기간 동안 검역소에 보관합니다. 악성코드 치료 후 사용자 컴퓨터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중요한 개인 정보가 손상되었을 경우 치료한 악성 코드를 검역소에서 복원 할 수 있습니다.

3. 환경 설정

야후! 실시간 무료백신 실행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또는 컴퓨터 환경에 맞도록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 합니다.
검사 옵션, 예약 검사, 실시간 감시, 업데이트 설정, 임시파일 삭제로 구성됩니다.
   


   (1) 검사 옵션
        스케줄 검사시 자동치료 여부와 보안 레벨 설정, 검사속도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예약 검사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악성코드 검사를 수행하도록 예약설정을 합니다.
   (3) 실시간 감시
        사용자의 컴퓨터를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악성코드 등에 노출되는 위험을 방지합니다.
   (4) 업데이트 설정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야후! 실시간 무료백신의 업데이트 방식을 설정 합니다.
   (5) 임시 파일 삭제
        컴퓨터의 불필요한 임시 파일들과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에 관련된 항목들을 제거해 줍니다.
        임시파일들은 현재 사용 되지 않거나 이미 지운 프로그램의 불필요한 부분들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남아 하드디스크를 낭비하거나 컴퓨터의 속도 저하를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PC 관리



   (1) 일반모드
        한번 클릭으로 간편하게 시스템을 정리합니다. 레지스트리와 하드디스크를 분석하여 불필요한 부분을 정리하여, 시스템 성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고급모드
        일반모드와 달리 고급 사용자를 위한 모드입니다. 시스템 정리 기능 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설정 및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도 사용자 여러분들이 안심하고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