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티스토리 블로거분들 댓글 휴지통을 꼭 확인 하세요:D

반응형
댓글 휴지통을 꼭 확인해요:-)
 우선 이유를 말하기에 앞서..전 항상 덧글이라고 표기했었는데..이제보니 댓글 이군요^^ 관리자 페이지에 그렇게 표기되어있길래 댓글이라고 표기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왜 댓글 휴지통을 확인해야 하는지 이유를 말씀 드릴께요.

<HUE양의 블로그 일기>
휴....오늘 ○○님 블로그에 가서 열심히 댓글을 달았는데, 내 댓글이 없다.
사라져버린 것 같다. 그런데 왜 내 댓글이 사라졌지..?
혹시 ○○님이 날 싫어해서 지우신건 아닐까...내가 무슨 잘못이라도 한걸까...
왜 내 댓글이 사라진거지.....? 왜.....ㅠ_ㅠ......
아...난 이제 댓글 달 권리도 없는 걸까.....ㅠ_ㅠ;;

 위 일기는 제가 지어낸 것이예요. 픽션이예요..^^;; 이런적 있지 않으신가요? 난 분명 이웃 블로거분의 블로그에가서 글을 남겼는데, 다시 와보니 내 댓글이 사라져버린 경우. 저도 무슨 이유에서 댓글이 사라져 버리는지 모르겠지만, 일종의 티스토리 오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HUE양 처럼 자신의 댓글이 사라져버리면, 속상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는 생각에 이 포스트를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저도 어제까지만해도 댓글 휴지통 확인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어요. 그런데, 어제 놀라운 사실을 접하게 되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해서 쓴 글인 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에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 주셨고 저는 너무나 감사한 마음에 모두 진심을 담아서 답글을 달았답니다.

 그러다가 오랜만에 댓글 휴지통을 확인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전혀 스팸성 댓글이 아닌데도 휴지통에 들어와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댓글을 쓰신 분께서 지우신 댓글이겠거니 생각해서 놔뒀는데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댓글을 지우셨다면 새로운 댓글을 작성하셨을텐데, 아무리 찾아봐도 그분의 댓글이 보이지 않는 것이예요. 이부분에서 눈치를 채게 되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이웃분의 블로그에 가서 분명히 댓글을 썼는데 사라져 버렸더라구요. 그리고 방금전에도 그랬구요..^^;; 그래서 그 댓글들이 티스토리의 오류로 삭제 되어진 댓글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설명이 장황하긴 하지만, 요점은 바로 이 포스트의 제목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분들 댓글 휴지통을 꼭 확인하세요:D' 누군가 자신에게 진심으로 열심히 써준 댓글이 오류로 사라지면, 제가 만들어낸 HUE양처럼...의기소침해져서는 마음이 상해버릴수도 있잖아요^^ 조금만 신경쓰면 되는 것이니 모두들 댓글 휴지통을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참, 댓글을 복원 시키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더더욱 중요한 것은 댓글을 복원 시킨후 댓글에 답글을 달아드리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_^!
댓글 복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