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 #4 - 트위터 팔로우하기!

반응형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본적인 기능 사용하기 쉽도록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자 ~ 그럼..이제 다 했으니 기본 팔로우를 해봐야겠죠~
누구를 쫒아가는겁니다. 그사람의 글을 보기위해서죠. 그사람과의 소통을 위해
혼자하면 누가 합니까? 같이 해야재미있죠~ 그쵸?

그럼 메인화면을 봅니다



1번이 글을 적는곳
2번이 내가 다른사람을 팔로우한것
3번이 다른사람이 나를 팔로우 한것

이제 조금 아시겠죠?
그럼 내가 다른사람을 한명 맘에들어서 팔로우를 하면 어느 숫자가 올라갈까요?
정답은 2번입니다.

내가 따라가고 있는사람이란 뜻으로 팔로잉~
그럼 팔로잉 숫자를 올려볼까요?

주소를 알면 바로 적으셔도 되고 아니면 검색으로 하셔도 됩니다.
전 계정을 알고 있으니

http://twitter.com/kjsever 이 계정으로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그사람의 이름과 사이트가 나옵니다. 잘 찾아왔군요.^^
그럼 이사람의 글을 매번 받아보고 싶으면 이사람을 팔로우 해야겠죠.
사진 아래 팔로우 버튼이 있습니다. 과감히 눌러주세요~


그럼 팔로우가 팔로윙으로 바뀝니다. 이제 된거죠.
그럼 제 홈으로 가보면 팔로윙이 1이 되어있겠죠~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홈으로 왔습니다. 오른쪽에 보니 팔로윙이 1이죠~ 성공입니다. 그런데 내글에 아까 그 트위터의 글이보입니다.
그렇습니다. 이제 그 쪽에서 글을 올리면 제 홈으로도 올라오게 되어있습니다. 이게 바로 팔로윙입니다.
그쪽에서도 저를 팔로윙 해주면 제가 적는게 그쪽에도 보이겠죠.

이제 하나의 팔로윙이 생겼네요~ 이제부터 나를 광고하세요~

많이 보셨을꺼에요~ 팔로우 하세요~ 라는글^^

이제 많은 친구들을 직접 만드세요~

요즘 스마트폰에서도 많이 하는거 아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