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생소한 윈도우 버전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

반응형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

 들어보셨나요?
Foundation버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면 패스~ 모르시면 아래쪽으로^^

새로운 비용 효율적 기술 기반

우수성이 입증된 안정적 Windows Server Foundation 기술은 대부분의 소기업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Windows Server Foundation은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원격 액세스 및 보안을 포함하는 IT 기능의 핵심 포트폴리오를 위한 경제적인 플랫폼입니다. 간단하고 친숙한 Windows 환경이 제공되므로 조직에서 쉽게 준비 및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LAN의 핵심 기술인 Windows Server Foundation을 통해 직원이 전자 메일이나 인터넷에 액세스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Server Foundation은 보다 고급 버전의 Windows Server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므로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IT 솔루션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보다 기능이 뛰어난 Windows Server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기능이 제공되므로, 사업 확장과 함께 Windows Server Foundation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숙련된 인력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대부분의 하드웨어 장치와 호환되며, 정품 Windows 기반 서버를 안정적으로 실행할 수 있으므로 최고의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기업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 소기업에 최적화 된 OS버전이라고 보시면 될꺼 같네요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은 기존의 대체 솔루션에 비해 사용자의 요구를 효율적으로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범용 서버

    • Windows Foundation Server는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정보 및 리소스를 공유하기 위한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기술 기반을 제공합니다. Windows Foundation Server는 Windows Server 2008 R2를 기반으로 하므로 업무용 핵심 인프라,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RDS) 및 ID 관리 솔루션을 실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Windows Server 2008 R2에서 제공하는 간편하고 기술적인 기능을 기반으로 구축된 핵심 LOB 응용 프로그램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채널을 통한 간편한 구입

    • Window Server Foundation은 매우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Foundation은 서버 하드웨어와 함께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므로 서버 하드웨어에서 운영 체제를 별도로 조달하고 설치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광범위한 Microsoft 파트너 네트워크에서 Windows Server Foundation을 지원하므로, 투자 수익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 초기 서버 투자

    • 초기 서버 투자를 보호하는 것은 성공적인 IT 작업의 핵심 요소입니다. Windows Foundation은 단일 서버 네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한 이상적 초기 서버를 제공합니다. 또한 Windows Server Foundation은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융통성 있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Windows Server Foundation은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므로, 사업 확장과 함께 Windows Server 제품군도 확장할 수 있습니다. Windows Foundation Server에 대한 투자를 통해 데이터 및 응용 프로그램의 안정성과 보안을 유지하고 필요에 따라 확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의 이점

안정적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Windows Server Foundation은 조직이 대부분의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정보 및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는 경제적이면서도 배포가 간편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핵심 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비즈니스 가치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정보 및 리소스를 공유하기 위한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정품 기술 기반을 통해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단순성

대부분의 하드웨어 장치와 호환되는 간편하고 친숙한 Windows 인터페이스와 상위 Windows Server 버전으로의 손쉬운 업그레이드 경로를 통해 IT 요구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술 기능

안정적 기술을 토대로 대부분의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Foundation은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원격 액세스 및 보안 기능을 포함하는 IT 기능의 핵심 포트폴리오를 위한 경제적인 플랫폼입니다. 진정한 LAN의 핵심 기술인 Windows Server Foundation을 통해 직원이 전자 메일이나 인터넷에 액세스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매우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의 권장 사용 방식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은 초기 서버로 적합하며, 쉽게 배포하여 단일 서버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Foundation은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 구입 및 라이선스 취득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은 일부 단일 프로세서 서버에 대해서만 OEM(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서버 모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버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HPLenovoIBMDellAcerFujitsuNECTouch Dynamic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 라이선스는 사용자 계정별로 제공됩니다. 각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 라이선스는 최대 15개 사용자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계정은 한 번에 한 명의 고유 사용자에게만 할당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 라이선스는 이러한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Windows Server CAL(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선스)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소기업의 경우에는 이러한 방식의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 라이선스 취득이 훨씬 비용 효율적입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에는 Windows Server CAL이 필요하지 않지만,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 기반 서버에서 이러한 서버 역할을 사용하려면 TS CAL 또는 권한 관리 CAL이 필요합니다.

예상 동작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은 15명의 사용자에 대해 라이선스가 제공되며, 기존 도메인에 참가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동작합니다.

  1. 사용자 수가 15명을 초과하거나, 사용자 수가 15명이 넘는 기존 도메인에 추가한 경우 시스템이 콘솔에 경고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2.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을 실행하는 서버는 도메인 루트에만 참가할 수 있으며 하위 도메인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하위 도메인에 참가하거나 하위 도메인을 만드는 데 사용된 경우 서버에는 경고가 표시되며, 이를 수정하지 않으면 10일 후에 서버가 종료됩니다.

  3.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이 포함된 도메인에는 다른 도메인과의 신뢰 관계가 없어야 합니다. 도메인에 신뢰 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서버에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며, 이를 수정하지 않으면 10일 후에 서버가 종료됩니다.

이러한 동작으로 인해 Windows Server Foundation은 사용자가 15명 미만인 소기업에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사용자가 15명보다 많은 기업의 경우에는 정확한 요구 사항에 따라 Windows Server Standard 또는 Enterprise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Server Foundation을 실행하는 소기업에서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Windows Server 2008 R2 Standard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Standard는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와의 차이첨

Server Core 기능 미지원
Hyper-V 기능 미지원

요 차이네요.


IBM에서 서버가이드로 설치시에는 그냥 스텐다드 선택하고 설치하면 잘됩니다.
스탠다드랑 크게 다른게 없다고 하네요.
1way CPU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론 위 버전은 2008버전중 가장 하위 버전으로 서버에 최적화 되고 기업에 최적화 된 OS입니다.
STANDARD버전보다도 낮다고 할수 있습니다. 가격적인면에서 부담이 되는 기업에서 구입하여 쓰면 좋은 제품인듯합니다.

참조 : http://www.microsoft.com/windowsserver2008/ko/kr/foundation.asp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