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익스플로어 9 새로운 기능 둘러보기

반응형

익스플로어 9가 새로이 발표가 되고
관심을 마니마니 끌고 있는가운데
어떤 기능들이 새로 나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빨라진 익스플로어를 경험해보세요~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Internet Explorer 9(인터넷 익스플로러 9)의 경우 디자인이 능률적으로 향상되었고, 클릭해야 하는 대화 상자의 수가 줄어들었으며,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탐색 기능 및 웹 검색 속도를 높여 주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고정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면 즐겨 찾는 웹 사이트를 직접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놓고 클릭 한 번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하드웨어 가속화 같은 기능을 통해 검색 환경의 속도가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Internet Explorer 9(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가 PC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처럼 빠르고 편리하게 작동합니다




능률적인 디자인

Internet Explorer 9(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열 때 처음으로 눈에 띄는 것은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이제 도구 단추를 클릭하면 인쇄 또는 확대/축소와 같은 대부분의 명령 모음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단추를 클릭하면 즐겨찾기가 나타납니다. 또한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본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웹에 중점적인 역할을 부여합니다.

Internet Explorer 9의 능률적인 디자인
웹에 중점을 두는 Internet Explorer


사이트 고정

특정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경우 사이트 고정 기능을 통해 Windows 7(윈도우 7) 데스크톱의 작업 표시줄에서 바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사이트 바로 탐색할 수 있도록 작업 표시줄에 사이트 고정

사이트를 고정하는 작업은 간단합니다. 주소 표시줄의 고정 아이콘 또는 새 탭 페이지의 웹 사이트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웹 사이트 아이콘은 해당 아이콘을 제거하기 전까지 작업 표시줄에 계속 표시됩니다. 나중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웹 사이트가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열립니다.

고정된 사이트를 열 때마다 브라우저 위쪽에 웹 사이트 아이콘이 나타나므로 해당 웹 사이트 홈 페이지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뒤로 단추와 앞으로 단추의 색이 아이콘 색에 맞춰 변경됩니다.


다운로드 보기 및 추적

다운로드 보기 대화 상자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를 실행 중인 파일의 목록을 유지하고, 파일이 유해한 파일인 경우 이를 알려 주는 강력한 새로운 기능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느릴 경우 다운로드를 일시 중지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하며 컴퓨터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찾을 수 있는 위치를 보여 줍니다. 목록은 언제든지 지울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보기 대화 상자 다운로드 보기를 사용하여 순서대로 다운로드 유지


향상된 탭 기능

탭 검색을 사용하면 하나의 창에서 열어 놓은 여러 웹 페이지 간에 쉽게 이동할 수 있기는 하지만 어떤 경우 탭 페이지 두 개를 동시에 살펴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분리 탭을 사용하여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탭 하나를 끌어와 스냅 기능을 사용하면 새 창에서 해당 탭의 웹 페이지를 열고 나란히 비교하며 볼 수 있습니다.

나란히 표시된 분리 탭 분리 탭으로 두 탭을 나란히 보기

또한 열려 있는 웹 페이지 간의 관계를 보여 주고 탭 간에 클릭할 때 시각적으로 편리하게 참조할 수 있도록 탭이 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새 탭 페이지

다시 디자인된 새 탭 페이지에는 가장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해당 사이트가 색으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또한 사이트 표시기 모음에 각 사이트를 방문하는 빈도가 나타나며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표시된 사이트를 삭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새 탭 페이지 새 탭 페이지

주소 표시줄에서 검색

이제 주소 표시줄에서 직접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검색 용어나 주소 일부를 입력하면 현재 선택된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검색이 시작됩니다. 나열된 아이콘에서 검색 엔진을 선택하거나 새 검색 엔진을 추가하려면 주소 표시줄을 클릭합니다.

주소 표시줄에서 검색 용어 검색 주소 표시줄에 검색 용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정보 찾기

주소 표시줄에서 검색하면 검색 결과 페이지 또는 상위 검색 결과(해당 검색 엔진에서 지원하는 경우)를 열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주소 표시줄에서 검색 제안을 사용할 수도 있으나, 이 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하는 정보를 검색 공급자와 공유하지 않는 경우에 대비하여 기본적으로 해제되어 있습니다.

알림 표시줄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아래쪽에 나타나는 알림 표시줄은 필요한 경우 중요한 상태 정보를 제공하지만, 검색을 계속하기 위하여 사용자가 일련의 메시지를 클릭할 필요는 없습니다.

알림 표시줄 작업을 방해하지 않고 정보를 제공하는 알림 표시줄


추가 기능 성능 관리자

도구 모음과 같은 추가 기능은 검색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속도를 저하시킬 수도 있습니다. 추가 기능 성능 관리자는 특정 추가 기능이 브라우저 성능을 저하시키고 있는지 여부를 알려 주고 해당 기능을 해제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추가 기능 성능 관리자 추가 기능 성능 관리자로 검색 환경 향상

하드웨어 가속화

성능을 높이기 위해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비디오 스트리밍이나 온라인 게임처럼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작업을 처리할 때 컴퓨터 그래픽 프로세서(또는 GPU)의 기능을 이용합니다. GPU를 활용함으로써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더욱 빠르고 보다 몰입도가 높은 웹 환경을 제공합니다.






자료제공 :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어 9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