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3일만에 도착한 Dell N3010 i5 560 개봉기 & 속도비교

반응형

드디어 오늘 수령을 했습니다.
예정보다 일찍 수령을 했네요.
금요일 예상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델은 배송기간이 좀 길어서 탈이에요.
너무너무 기분이 좋아서
언능언능 사진도 찍고
윈도우 세팅도 하고
개봉기 올려봅니다.

사진이 좀 흐려도 이해해주세요^^;
일단 도착해서 한컷!


뚜껑열고 한컷! 간단하네요. 뭐 별거 안들은거 같아요


요놈은 바로 전원박스
전원케이블이 들어있어요~ USB케이블이랑 ODD외장 연결 케이블


바로 이게 나옵니다.
케이블이 참 이뻐요 전원연결하면 LED도 들어오고. 정리하기에도 편리하게 되어있더라구요
Dell이 저가지만 그래도 잘 해놓았네요


외장 ODD와 메뉴얼 설명서 시디입니다.
Dell 외장형 시디롬인데 너무 투박하게 생겼어요.
좀 이쁘면 덧나니?
메뉴얼은 그냥 뜯어보지도 않았어요^^ 시디도 몇개 들어있던데요.



포장지에 덮혀있는 Dell N3010 i5 560 의 정체입니다.
이놈이놈 언능 열어보고 싶네요.


열고 마크를 찍었습니다.
반짝거리고 좋네요.
약간 엔틱 느낌도 나고
지문이 너무 잘 뭍어서 안습이네요. 보호필름이라도 있어야할판이네요.
그토록 반짝거리고 이쁘다는 말입니다^^


윗 부분입니다. 디카로 안찍고 폰카라서 느낌을 다 살리지는 못했네요.
아쉽지만. 이 사진으로 대체.



오픈 입니다.번쩍.
키보드는 그닥 멋지지는 않습니다.
저가형이라서 내부만 충실하게 해서^^;
물론 외부 디자인도 조금 본거구요.



SRS 프리미엄 사운드라고 되어있네요
음질이 조금 더 좋다는거겠죠.
아직 들어보진 못했어요. 사무실이라.


i5 마크와 키보드 자판입니다.
i5 560 CPU를 장착하였습니다.


트랙패드 입니다.
느낌은 괜찮은데 아직 적응이 잘안되네요~
좌측 끝과 아래측 끝에 하면 스크롤이 되는데 표시가 아무것도 없는게 좀 아쉽네요.


전원케이블입니다. LED가 들어오더라구요
아무것도 아니지만 좀 괜찮습니다 ㅎㅎ
이쁘기도 하구요


Dell ODD입니다. 투박합니다.
크기도 크구요
그냥 그런놈입니다

USB연결 구멍입니다.
여기로 USB케이블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DVD멀티입니다.



전원 버튼 하나만 달랑있답니다.
정말 허전하기도 하고^^;


F1키가 펑션키로 지정이 되어있더군요
Fn누르고 F1을 눌러야지 F1이 된다는 허걱 왜이렇게 만들었지 하고
바이오스 가보니 설정하는게 있더군요 역시. 굿.


OS 모두 설정하고 테마 대한민국 설정하고 스샷입니다.
이쁘네요~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소음이 좀 나길래 외장 VGA를 사용하다보니
에이..하고 있는데 일단 펌웨어 업데이트 하고 조금 조용해졌습니다.
더 씨끄럽게 나면 A/S신청해야겠어요
약간 거슬립니다. 소음좀 납니다. 참고하세요~
키보드 배열이 숫자키가 아니라 조금 불편함 감도 있구요.
화면이 180도로 안편지네요. 아깝네요.


기본적인 HDMI와 e-SATA등등 다 지원하니 그건 좋더라구요~
HDD 7200rpm 500GB
VGA 5470 1GB
RAM 4GB
심플하면서 i5 560 스피드를 적정가격에 느낄수 있는놈입니다.
구입가격 102만.

pi 값을 계산 해봤는데

레노버 X201 i520 17

N3010 i560 14

레노버 T400 P8600 22




역시 빠릅니다.
도표상에는 13초라고 되어있었는데 아마 터보 부스터가 작동했을때 그렇게 나올꺼 같더라구요.
여튼 빠른 반응속도와 이제 곧 장착할 SSD까지 합하면 더 좋은 시스템이 되겠죠.
빠른 블로깅을 위해 생일 선물로 저에게 선물을 준 와이프에게 대단히 고맙다고 이자리를 빌어 전합니다 ^^
와이프 생일이 긴장되는군요~

추가
SSD 추가 등급입니다

주 하드가 7.7점 나오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