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Dell의 서비스 제품. 이번에 구입한 노트북 말썽. 내가 뭘했는데 팬이 씨끄러워~

반응형
^^ 말썽만 생기는
제 일상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급 3번이나 제품이 말썽을 일으키네요
아이덴티티탭 1번 마우스 1번 노트북 1번 모두 초기불량.
뽑기란 뽑기운은 정말 없는 저입니다. ㅠ
이번에 역시 노트북 약간 거슬리는 제품이 걸린거 같습니다
물론 모두 다 그렇다그러면 이미 문제가 되었을거구요.



노트북은 작은 제품이므로 소음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왜냐? 발열이 많기때문에 팬은 거기에 반응해서 돌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글을 쓰는 지금 팬이 윙 돌다가 꺼진다는건 조금이해가 안되는부분입니다.



CPU발열로 생각이 되며 간단한 익스플로어 하나 띄우는데도 팬이 돌았다가 멈춥니다.
제가 생각했을땐 그래픽 작업 혹은 스타2정도는 돌려줘야 팬이 윙윙 하고 돌아가는게 정상이라 생각하는데말이죠.



그래서 Dell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ㅎㅎ 이거참
Dell은 서비스 번호가 두개가 있더라구요. 처음에 전화를 했던 번호는 9시 부터 17시 까지 끝. 당황 ㅡㅡ;
다음날 점심시간 전화를 하니 오후 9시 까지 전화상담이 있는 번호를 알려주더군요. 이건뭐.. 누군알려주고
누군 안알려주는 그런 비밀번호?
처음에는 그냥 그러려니 하고 끝내려고 했는데 서비스원이 계속 열받게 하더군요.
그것도 문제냐는 식으로 반응하는게 너무 열받아서 이것만은 내가 고쳐야 겠다 해서 달려들었죠.
인정하고 그냥 넘어갔으면 저도 그냥 참고 쓸려고 했는데 이거참 못참게 만들어주더군요



팬 소음이라는건 사람의 감성과 연결된거라서 아무리 정밀 테스트를 해도 원인이 잘 안나옵니다.
이야기로 해서는 정말 그것가지고 그러냐는 식의 반응이 나오기 마련이죠.

팬은 열을 받으면 돌게 되어있습니다.
제가 보니 기본 0 중간 2800 최대 4000 까지 rpm이 상승하면서 돌더라구요.
문제는 지금은 0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어하나를 실행하면 팬이 2800을 갔다가 약 8초후 0rpm으로 됩니다.
우웅 거리다가 조용해지고 우웅거리다 조용해지고. 이거참 신경쓰이더라구요
조용한 사무실에 저혼자 웅웅 거리고 있으니 눈치도 보이고..흠.
이건 문제다 싶은게 고쳐야 겠다 아님 이대로 회사에서는 못쓰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서비스 ㄱㄱ싱.

정상적인 팬 동작 속도 0rpm



약간 고속으로 도는 팬. 일반 프로그램 실행시 10초간 유지되었다가 다시 0으로


익스플로어 하나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팬 속도 약 10초간 유지후 0으로 돌아감



3D게임도 아니고 단지 익스플로어 와 일반 유틸 프로그램하나 실행했는데 팬이 이렇게 왔다갔다 거리는건 도저히 이해가 안됩니다.
분명 뭔가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고 이 증상을 정확히 보여주고 어떻게 고쳐줄지가 기대가 됩니다.
컴퓨터 A/S문제해결 카페를 운영하다보니 이런것도 하나의 경험이 되고 다른분들과 의견을 나눌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네요^^

고객의 의견에 조금더 귀를 기울여 주는 서비스를 원합니다!

월요일날 사무실로 온다고 하네요.
또 이걸 이해 시키려면 그사람과 또 장시간대화를 나눠야겠네요.
분명 팬은 열을 받으면 돌게 되는거고 돌면 소음이 나는겁니다 라고하면서 시작이 되겠죠.
일단 메인보드와 팬이 의심되긴하는데... Dell 서비스 기사가 오면 잘 해주겠죠. 꼭 고쳐줬으면 좋겠네요
서비스 기사 마인드에 따라 고쳐질것인지 아니면 안될것인지가 거의 결정이 되는데.
어떤 분이 오실지 기대가 되네요.
조금더 적극적인 Dell의 서비스가 되었으면 합니다.
고객과실도 보장하는 서비스가 고객 불만을 무시하는 그런 서비스는 아니어야 하겠죠.


월요일 오전 11시에 온다는군요.
아직도 무조건 이상없다는 전화상담 직원이 짜증이나는군요. 저의 입장은 정말 생각도 안해주고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