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설익은 첫 모습 공개

반응형
위가 IE7이고 아래는 IE8 베타 1이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설익은 첫 모습이 공개됐군요.

이 이미지를 공개한 블로거는 MS와 참 인연도 많은 모양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호주 분 인걸로 압니다. 제 기억에는 MS에서 예전에 노트북 PC 무료제공 파문도 이 분이 제기한 걸로 기억하는데...

뭐 그게 중요한 건 아닐테고...

1일 아직 내부자 베타도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8’를 입수하셨나 봅니다.

첫 번째 포스트에서 설치 화면을 공개하셨고.

두 번째 포스트에서 특징을 설명해 주고 있네요.

IE7과 IE8을 비교해 보면...

1. 오피스 2007에서 도입한 ‘리본 인터페이스’ 같은 변화는 없는 것 같다. / 이 리본이란게 초보자들에게는 정말 편리하죠. 하지만 그 동안 오피스를 써온 분들에게는 매우 불편하고요. 왜냐하면 완전히 달라졌으니 말이죠. 다만, IE6에서 IE7으로는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IE8에서 다시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무리겠습니다. 즉 IE7과 비슷한 수준에서 바뀐다는 의미겠죠.

2. 갈무리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URL의 핵심 도메인 부분을 진한 색상으로 ‘하이라이트(강조)’ 하고 있습니다. 이 분은 이걸 매우 중요한 변화라고 설명하고 있네요. 얼마나 멋진 변화냐 하면, 특정 도메인에 ‘피싱(phishing)’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는 거죠. 설명인 즉 shop.naver.com과 sho.pnaver.com 과는 다르다는 걸 보여주겠죠.

3. 검색박스의 검색서비스 대상업체를 아이콘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IE7에서는 표시 하는둥 마는둥 흐릿했죠.

4. 북마크 메뉴가 위로 올라가면서 보기 좋게 가로 나열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물론 즐겨찾기 버튼을 눌러도 북마크 리스트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러한 내용들이 갈무리 화면을 공개한 블로거의 설명입니다. 파이어폭스3와 얼마나 효율적으로 경쟁하게 될런지... ‘브라우저 독점’ 이슈로 끊임없이 몸살을 앓고 있는 MS까 정면 돌파가 가능할지 궁금해집니다.


원본  :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9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