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립PC컴퓨터추천/노트북 추천

노트북 Dell n3010 분해 및 SSD장착기

반응형

제 노트북에 SSD를 달았습니다
이제 더욱더 빠른 노트북이 되었습니다
i5 560의 속도와 SSD가 만났으니 정말 빠르겠죠

이전 500기가 하드는 빼버렸습니다^^

n3010은 좀 분해하기 어렵네요.
하드가 가장 아래있어서 모든 것을 다 분해해야합니다
일반인이 하기에는 정말 힘든 작업입니다.
저도 1시간 정도 걸렸네요. 너무 심하게 해놨음.
원래 HDD의 경우 나사하나만 풀면 되게 해야하는데 말이죠
고객의 편의를 모르는 Dell인가요?


가장먼저 해야할부분입니다. 키보드 제거
뒷부분의 나사를 푼다음 키보드 제거하기인데
만만치 않군요^^ 처음부터 난관입니다.
초보분들은 아예 시도도 해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의뢰하는게 바로 열어줍니다.



키보드 부품입니다.
정말 안빠지던 그 부품


스피커 모듈입니다.
좌우 스피커를 담당하는거죠.

하드가 조금 보입니다.
하지만 전혀 나올기미는 안보입니다.
모든걸 제거해야 나올기세



모니터 분리모습입니다.
정말 제가 이렇게 까지 하고 있으니
서비스도 할수 있겠구나 하겠더라구요



모니터 접지부분과 연결 부분


전면 팬을 제거후 메인보드 뒷판입니다.



무선랜 수신기 입니다.
모니터로 연결이 되어있더라구요


이제 보드가 나오고 하드가 보이네요
다 들어내야보인다는 그 하드



하드 제거해야겠죠.
좀 쉽게좀 만들지 ㅠ 델이야~~~



최신 i5 560 CPU가 있는곳입니다
방열판이 연결되어있습니다.


무선랜 칩이죠.작다 작아~




요놈은 키보드 인식 칩.


이놈은 D-SUB로 모니터를 출력해주는 칩


다양한 칩들이 있습니다.




팬이 연결된 부분입니다
이팬이 모든 열을 다 빼주는부분인데
성능이 약한지 소음만 크네요


인텔 SSD하드입니다
무소음 빠른동작속도
하지만 비싼가격과 80기가의 적은 용량



2.5인치니 모두 같은 모양이죠
왼쪽은 원래 장착되어있던 하드입니다.
시게이트 제품이네요





SSD도 SATA방식그대로 연결 됩니다~

휴~ SSD교체하기 무지 힘드네요
레노버나 다른제품은 하드 쉽게 되는데 말이죠
이런것도 확인후 구매해야겠어요 ㅎㅎ

노트북 내부 잘 보셨나요?
모든 칩들이 보드에 다 붙어 있답니다.

좀 어렵게 느껴지지만 더 쉬운게 노트북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