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현대캐피탈 고객정보 유출 사건을 보면서.

반응형
내 정보가 인터넷에 유출되었다고?



농담이겠지?

현대캐피탈 고객정보가 해커에 의해서 유출이 되었네요.
물론 모든 고객정보가 유출되었겠죠.
해커란? 컴퓨터를 잘하는데 이걸 나쁜쪽에 사용하는 사람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이번에 유출된게 꽤 큰거 같습니다
일반 신상부터 신용정보등급 까지 모두 유출이 되었다고 하니 말입니다.

예전 모 쇼핑몰 사이트도 비밀번호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엄청났었죠.

이번에는 그런 쇼핑몰이 아닌 신용등급에 관련된 정보이기 때문에 더 민감한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돈 빌리려는 사람들의 주된 정보인데 이게 모두 공개가 되었다는거죠

이미 몇주전에 협박을 받았다고 합니다.
돈을 내놔라 협박했는데 아마 억대협상이라서 쉽게 합의가 되지 않았나봅니다

해커를 잡기위해 1차 합의금을 넘겨주고 있을만한 곳을 급습했지만
이미 달아나고 없는 상태였다고 합니다. 곧 2차 입금을 안하면 인터넷에 올리겠다고
협박했다고 하네요..

정말 도둑질이나 같은 거네요. 참 나쁜짓이죠. 남의 집에 도둑처럼 들어가서 정보빼와서
돈내놓으라고 하니 정말 처벌받아야마땅한거죠

물론 고객정보를 지키지 않은 캐피탈쪽 책임도 크긴합니다.
그정도로 중요하다면 분명 암호화라던지 해킹에 대한 보안을 철저히 해야하는것이니까요

이젠 해킹문제는 그러려니 하는 문제로 되어가버리나 봅니다
큰 업체들이 다 뚫리는데 작은 업체는 그냥 나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안이 정말 허술하기는 최고로 허술한가 봅니다.
우리나라 정말 빠른 발전에 허술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닌가 봅니다.


보안이 이제 큰 화두로 뜰예정입니다.
보안이 없으면 절대 안되는거니까요.
저도 이기회에 보안 네트워크쪽으로 한번 눈을 돌려봐야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조금더 신경쓰고 관리를 한다면 이처럼 쉽게 뚫리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고객정보에 조금더 신경써주는 회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