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삼성이 HDD 를 포기하고 시게이트에게 양도

반응형
이런 삼성이 정말 HDD를 포기하나보는군요
왜 하필 시게이트에게 넘기는건지 아쉽기만 하네요
WD가 1위로 달리고 있어서
시게이트와 합작해서 달리려는 건지 의심스럽네요
아무래도 삼성HDD보단 시게이트 HDD가 인지도가 높으니 말이죠.




" 삼성전자와 미국 시게이트 테크놀로지는 19일 포괄적 사업 협력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삼성전자가 시게이트의 지분 9.6%를 인수하며 삼성전자의 HDD 자산을 시게이트로 양도하는 데 합의했다. "

라고 뉴스에 나왔습니다
그럼 이제 양도가 된게 사실로 들어나는거죠

이렇게 되면 삼성과 시게이트는 △삼성전자의 NAND플래시를 시게이트 SSD (Solid State Drive)용으로 대량 공급하고, 시게이트의 HDD는 삼성전자 PC사업에 대량 공급하는데 합의했고, △특허 상호 라이선스 계약 확대, △스토리지 솔루션 공동개발 등 전략적 제휴 관계를 한층 강화하니 WD가 적수로 떠오르는군요

제가 보기에는 아예 철수보다는 협력해서 WD를 따라잡는다는 내용을 암시하는군요.

앞으로의 횡보가 궁금해지긴한데.
일반 HDD는 모두 버려지고 SSD의 활약시대가 올예정입니다. 아직 좀 걸리겠지만요^^

삼성과 시게이트의 노력의 결실을 보였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