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가정&오피스형 프린터추천 삼성ML-2950ND 실사용기

반응형
지난 포스팅인 삼성ML-2950ND 개봉기 및 설치후기에 이은 이번에는 실사용기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아무래도 개봉기는 초기 어떤제품인가 모양과 잘 설치되는가 쉬운가 등을 알수 있는 것이었지만
이번 실사용기는 실제 사용하면서 어떤점이 편리하고 어떤점이 SOHO 창업 사무실에 잘맞는지 알수 있는 부분입니다. 저도 일주일동안 열심히(?) 프린트해본 결과 만족이라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스펙 알아보기. 특징 베스트


1. 단면인쇄 28ppm 의 속도로 빠른 인쇄 속도를 보여줍니다.

2. 양면인쇄 지원!!! 14ppm 의 속도로 양면까지 인쇄를 지원합니다.

3. 네트워크 인쇄 지원!!! 먼곳에서도 여러명이서도 쉽게 프린트 가능합니다.

4. 최대 1,200 x 1,200 dpi의 고화질 선명인쇄를 지원합니다.

5. ECO 기능을 이용하여 토너소모량과 용지사용량을 줄여줍니다.

6. 다양한 용지 지원 / 워터마크 인쇄 지원 / 애니웹프린터 지원

7. 약 1500장의 용지 프린터가 가능한 토너 탑재. 고용량 사용시 약 2500장 까지 가능

8. 수동용지함을 이용한 다양한 특수용지(카드/코튼/본드/투명/두꺼운) 이용가능



위 기능만 있으면 어디 사무실이던 편리하게 인쇄가능합니다. 집에서도 공유기를 이용한 프린터도 가능합니다. 요즘 노트북과 데스크탑하면 집에 컴퓨터를 2개 이상 사용하는 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말 네트워크기능은 편리함을 가져다 줍니다.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무선 연결까지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ML-2950DW Series 가 있습니다^^.
3가지 모델로 나뉜 295x Series 입니다.

1. ML-295xND Series : 네트워크 기능이 포함된 심플 SOHO프린터
2. ML-295xWD Series : 네트워크 기능에 무선네트워크까지 추가된 SOHO프린터
3. ML-295xD Series : 네트워크 기능을 모두 뺸 기본형 SOHO프린터

각 버튼의 기능들

이 제품에는 총 4개의 버튼이 있으며 2개의 LED가 우측 상단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심플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도록 필요한 단추만 딱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럼 간단히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토너 LED입니다. 토너의 상태를 알수 있습니다. 주황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 꺼짐:정상 , 켜짐:토너수명다되어감 , 깜박임:토너교체요망

2. 상태 LED입니다. 현재 프린트의 상태를 나타내준다고 합니다. 꺼져있으면 제품이 오프라인상태입니다. 안쓴다는 이야기죠. 총 3가지 색이 있습니다. 녹색,빨간색,주황색으로 있는데 각각 다른일을 할때 켜집니다
- 녹색:깜박임은 데이터 수신과 인쇄중을 나타내며 켜짐은 대기중인상태입니다.
- 빨간색:깜박임은 사소한문제발생으로자동복구중이라는 뜻이고 켜짐은 덮개가 열리거나 용지가 없을때 그리고 제품의이상문제발견
- 주황색:깜박임은 펌웨어 업그레이드중이며 켜짐은 용지걸린상태를 뜻합니다.

우리가 자주볼수 있는건 녹색이겠죠? 빨간색이나 주황색은 나오면 별로 안좋네요 ^^

3. ECO버튼은 녹색 LED가 들어오면 작동중을 나타내며 토너절약 모드가 자동으로 적용이 됩니다.

4. 시험인쇄 버튼입니다. 누르면 바로 시험인쇄 종이가 발행이 됩니다.

5. 취소버튼이며 언제든지 작업을 취소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6. 전원버튼이며 전원을 끄고 켜거나 절전모드에서 나올때 사용합니다.


가장 간단하게 버튼 몇개만 가지고 여러 기능과 상태를 확인 가능합니다.
요것만 알아도 프린터의 상태가 어떤가 어떻게 체크를 할것인가 ECO기능을 잘 사용할 것인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앞쪽에서 봤을때 뭔가 위아래로 하나 있는 버튼(?) 같은게 있습니다


바로 용지가 얼마나 들어있나를 표시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위로 올라갈수록 가득 차 있다는 표시입니다.
용지함이 투명했으면 더 잘보일텐데 말이죠^^ 하지만 저 버튼으로 인해 용지가 얼마나 많이 들어있나 비어있나를 확인가능합니다.
참유용한 기능이죠^^ 우리에게는 프린터 용지가 가장 중요하니까요~ 물론 토너도 중요합니다.

이제 프린터의 기능을 하나씩 사용해보자!!

잘 동작하는지 시험페이지를 출력해보자.

처음에 해야할 가장 중요한 것이죠. 시험인쇄.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프린터에 있는 시험인쇄 버튼을 누른다
2. 프린터에 있는 취소(X) 버튼을 2초간 누르고 있다가 놓는다
3. 프린터 드라이브 속성에서 시험인쇄를 클릭한다.



그럼 다음과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간단한 테스트로 자체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1,2번의 경우 컴퓨터와 연결이 되어있지 않아도 자체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초기 설치시에 해봐야겠죠?
전 3개 모두 잘 되며 테스트 까지 잘 마쳤습니다. 그렇다면 제품과 PC와의 연결에는 문제가 없다는거겠죠?

기본인쇄는 테스트 페이지로도 충분히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양면인쇄를 시도해 봐야겠죠?

양면인쇄를 시도해보자!!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꼭 필요한 기능이 바로 양면인쇄입니다. 용지도 아끼고 양면이 꼭 필요할 경우에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일반 잉크젯에서는 잘 없는 기능이죠.

양면인쇄를 하기전에 양면인쇄 가능용지가 구분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요거참 잘알고 해야겠죠^^

제품의 사용전력에 따라서 양면인쇄 용지가 달라지네요 희안하군요
우리나라는 220V이므로 A4용지가 된다고 하니 별걱정은 없네요 다른용지는 안됩니다
110V를 혹시 사용한다면 Letter, Legal , US Folio , Oficio 만 지원됩니다.

ECO기능을 이용하면 40장의 프린트도 양면으로 줄여서 약 20장의 절약효과로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프린터 설정에서도 편집 가능하며 ECO버튼을 이용해서도 바로 가능합니다.

 


양면인쇄의 결과물입니다.


양면인쇄를 많이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많은 자료의 메뉴얼을 뽑을때는 아주 유용할것으로 보입니다.
동영상으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양면인쇄 동영상


ECO모드 작동중인 양면인쇄 동영상입니다. 한면이 프린터 되고 다른면이 추가로 프린터 되는 모습입니다.
사무실에서 사용시 용지절약차원에서도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며 일반 책 처럼 앞뒤 모두 사용하기에 딱입니다.
용지 절약 결과물 입니다. 총 3장 넘게 나오는결과를 한장 반으로 줄여서 프린터가 됩니다 물론 글꼴이 작아지고 하기때문에 작은 글꼴도 문제 없다면 ECO기능으로 절약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프린터 사용하기

마지막으로 궁극(?)의 기능인 네트워크 프린터 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이거 하나로 메리트가 쑥쑥 올라가는 프린터입니다.

지금은 메인컴퓨터지만 무선 공유기로 연결된 노트북에서 프린터를 시도해보겠습니다.
설치는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 해줘야 가능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짧게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바로 도저~~~언!!!

전혀 다른것은 없습니다. 다만 다른 컴퓨터에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있는 삼성 프린터를 같이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대의 PC가 하나의 프린터를 공유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모두가 1PC + 1프린터를 가지고 있게 되는거죠.

먼저 네트워크에 프린터가 잘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케이블을 연결 후 제품의 취소(X)버튼을 5초간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IP주소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확인하면 다음으로 네트워크로 이용할 노트북이나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제공받은 시디를 넣으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프린터 추가를 선택하여 네트워크 프린터가 추가가 됩니다.

Tip. 네트워크 케이블을 연결후 1분후에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있는 취소(X) 버튼을 약5초간 눌렀다 놓으면 됩니다. 2장의 네트워크 컨피그 문서가 나옵니다. 딱 5초입니다. 추가로 더 누르시면 안됩니다. 다른 결과물이 나옵니다.


IP를 확인 가능하며 네트워크에 대한 모든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IP를 외우고 있을필요는 없습니다.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그리고 7초동안 취소버튼을 누르고 있으시면 다음과 같은 3장의 결과물이 나옵니다
바로 프린터의 모든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프린터 한 개수와 제품정보 등 고급(?)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프린터 추가를 하면 다음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추가가 되었다면 다음과 같이 나오며 이제 원격으로 내 로컬 프린터 처럼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이제 모든 사용이 가능해지며 원격이라는 위 상태만 빼면 모든것이 똑같이 사용가능합니다.
프린트실행만 하시면 바로 인쇄가 됩니다. 이제 내 프린터 처럼 사용만 하면 됩니다^^ 정말 좋은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편리하네요

마무리하면서...

창업하는 SOHO사무실을 위한 오피스 강화형 삼성 ML-2950ND 제품이라고 소개를 들었었는데 가정용으로도 정말 흠잡을때없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가정에서부터 일반 사무실까지 모두 사용가능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ECO기능으로 절약과 양면인쇄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 빠른인쇄와 고화질 프린터는 정말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안겨주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많은 양의 프린터와 네트워크기능이 필요한 곳은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좋은 제품 사용기회를 준 체험단 운영팀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제 사용기가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점점 IT가 발전되어가고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옴으로서 편리한 IT생활을 하게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기능과 제품으로 다시 만나뵙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