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쿠팡 햇사레 복숭아 구입후기 이걸 먹으라고 준건가?

반응형
소셜커머스의 큰 곳인 쿠팡에서 햇사레 복숭아가 나와서
저렴하게 판매하길래 주말도 되고 집에서 먹자고 하나 구매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닥 저렴하다는 생각은 들지는 않네요.
왠만하면 온라인에서 안사는데 사진을 보니
아주 먹음직 스럽게 올라와있어서
믿고 구매해보기로 했습니다
보고 사야 그래도 안심이 되는데 여기서 실수를 한거죠.

원래 도착해야할 햇사레 복숭아의 사진
이게 바로 제가 신청한 복숭아입니다. 제가 기다리던 복숭아의 모양이기도 하구요.

 

이게 내가 시킨 복숭아란 말이야!!!! 하지만 현실은?

아래가 직접 쿠팡에서 구매한 햇사레 복숭아 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어떤가요?
저걸 먹으라고 보내준건지
이번 주말 휴일 완전 기분 망치게 생겼네요.
배송에 문제라고는 전혀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현실은 바로 !!!


그래도 비싼거라고 한단계 위에껄 사면
좋은게 오겠지 하고 샀는데
이건뭐 하나만 봐도 열을 안다고 다른건 안봐도 비디오네요.

설마 우리꺼만 이런걸 보냈을리는 없을거구요.
좀더 가까이서 찍어보았습니다
하나하나 제대로 성한게 보이지 않더라구요.
차라리 저만 이랬으면 좋겠네요 다른 사람까지 피해는 없었으면 좋겠어요


처음에는 그냥 먹자 이야기 했다가 맞아죽을뻔했네요.
이건 그냥 먹자 수준이 아닌 그냥 못먹겠다 수준이네요
요즘 쇼셜 문제가 많다더니 정말이네요
이런 피해는 처음당해봐서 어리둥절하네요


총 15개 들어있는데 이건뭐 90% 이상이 전멸이네요.


하아~ 한숨만 나오더군요
바로 뚜껑 닫고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나 : 복숭아가 멍들고 상해서 왔어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 : 판매자와 연락해보겠습니다. 하지만 주말이라 연락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죄송하단말도 안하더군요. 제가 민감한 사람인줄 알았나봅니다. 그냥 먹지...라는)
나 : 그러면 연락이 안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센터 : 그러면 화요일까지 기다리셔야합니다
나 : 화요일까지 놔두면 다 썩을텐데요.
고객센터 : 그래도 어쩔수 없이 연락이 되지 않으면 화요일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나 : 네.....끝.

하지만 오늘은 토요일 12시면 끝날텐데 업체와 연락이 될까요? 꼭 되었으면 좋겠네요
연락이 안되고 화요일날 전화오면 당연히 다 썩어 있을것이고
사진이라도 찍어놔야 나중에 다른말 안하겠지 하고 찍어두고 빨리 반품 받고 싶네요.

쇼셜커머스 정말 이젠 못믿게 되어버리겠어요.
과일이나 먹을건 꼭 과일파는곳이나 집 주위 마트에서 직접 보고 사야겠습니다.
흑흑...이번주 주말 연휴가 씁쓸하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항상 온라인 구매는 신중히 조심해서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번 뉴스에서 쇼셜커머스의 피해만 봐왔는데 직접 겪으니 좀 얼떨떨하긴하네요.
큰 회사일수록 고객을 조금더 생각해주고 제품에 조금더 신경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이외에 더 많은 피해자가 없었으면 하고 조금이나마 더 좋은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원합니다.


2011-10-05 update 처리결과

혹시나 처리결과가 궁금하셨던 분과 고객만족에 힘써주신 쿠팡관계자분들을 위해 업데이트 합니다.
어제 전화가 와서 환불받기로 해주었습니다. 전화 오자마자 죄송하다고 하시면서 양해를 구하시더군요.
일일이 다 열어서 확인해보고 발송은 어렵겠지만 신뢰있는 업체를 잘 선택해서 좋은 제품 저렴하게 공급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앞으로는 이런일이 없으리라 믿습니다. 최선을 다해 고객만족을 위해 연락주시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쿠팡이 더 발전할수 있도록 조그만한 건의도 해봅니다
1. 배송시스템 : 위 와 같은 일이 일어나면 환불신청까지 접수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신청해서 보내라고하는건 쿠팡같은 큰 사이트에서는 좀 안어울리는 시스템인거 같습니다.
2. 하나라도 먹었으면 환불 불가? : 위 상태라면 다 먹었더라도 환불해주신다고 말씀해주시는게 맞는게 아닌가 싶네요.
위 내용은 이번 쿠팡에서 주문해서 환불처리과정중에 생긴 내용을 토대로 적을글입니다. 쿠팡도 더 발전하고 소비자의 권리도 찾을 수 있게 도움이 될수있게 공유하는것이니 하나의 일로 확대해석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