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립PC컴퓨터추천/이달의 추천PC

[조립PC]봄에는 듀얼그래픽카드(SLI) 추천PC 게임용

반응형
조립PC를 구입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나만의 개성있는 PC를 조립하기 위해서입니다.
저렴하고 그리고 좀더 최적화된 나만의 PC말이죠

조립PC라고 서비스 안해주는거 아니랍니다. 어디서든지 서비스 받으실수 있습니다.
이번에 조립해볼 사양은 바로 듀얼그래픽으로 중무장된 SLI PC입니다.
곧 발표될 디아블로3 와 현존 최고 게임 배틀필드3 , LOL을 즐기기에 완벽한 성능입니다.

우선 조립할 제품을 모두 한자리에 모아보겠습니다. 모아서 부품 체크부터 해야겠죠?
CPU,RAM,보드,케이스,그래픽,시디롬,SSD,HDD 등등.


다양한 부품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습니다. 역시 정리는 깔끔하게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선정리와 부품정리도 기술입니다. 저도 쉽게 되지는 않는 부분이긴 하지만 노력중입니다. ^^;

각각 인증된 부품만을 엄선해서 좋은 구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조금더 자세한 리스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제품이 정품으로 이루어진 최고의 샌디브릿지 시스템입니다. SLI로 듀얼 그래픽성능을 마음껏 누릴수 있으며 총 3개의 모니터를 연결하여 이용가능합니다. 싱글그래픽일경우 기본 2개까지 가능합니다.

그럼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용 최고 성능의 PC를 구매하실분은 참고하시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조립이 어려우신분은 추천 구매를 통해 저렴하게 바로 구입 가능하십니다.

가장 기본적인 CPU는 샌디브릿지 i5-2700K를 선택하였습니다. 현존 가성비가 훌륭하고 빠른 CPU입니다.

 



뭐든지 잘 실행해줄수 있는 CPU입니다. 그만큼 가격도 비싸지만 성능도 훌륭한 CPU입니다. 4년이상 쓰실분에게는 좋은 CPU로 오래쓰시는게 좋은 선택입니다.

CPU가 고급이니 기본쿨러로는 부족하겠죠? 이때 필요한게 바로 튜닝쿨러 써모랩 트리니티 입니다. CPU에서 나오는 발열을 확실히 줄여주고 소음도 적은게 큰 매력입니다.



다음은 메모리를 소개합니다. 메모리역시 일반 메모리가 아닌 최고성능에 한몫을 해주는 지스킬 메모리입니다. 일반메모리와 비교해도 외관역시 전혀 뒤지지 않으며 서비스역시 3년이상 판매시까지 서비스를 해주는 평생서비스 입니다.
 


붉은회오리를 느낄수 있는 외관에 성능역시 뒷받침되는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참고로 서비스가 아주 만족적인 티뮤 메모리 지스킬 립죠스 입니다.

다음은 메인보드를 소개해드립니다. 메인부품으로 모든 부품을 한자리에 연결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유지하기에 아주 중요한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튼튼한 구성에 안정적인 성능을 가진 메인보드입니다. 메인보드는 CPU를 호환하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를 해야하며 그외 다양한 기능들 SATA3,USB3.0,전원부 등등을 확인하여 구입하셔야합니다. 특히 SLI를 구성하실분은 반드시 SLI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제 보드까지 선택했으니 SLI에서 가장중요한 그래픽카드 입니다. 그래픽카드는 고급형도 있지만 SLI를 이용해서 고급형보다 더 빠른속도를 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개를 묶어서 성능을 높이는게 바로 SLI기술입니다. 조립완료 사진을 보시면 나란히 들어있는 그래픽카드를 보실수 있습니다. 두 그래픽을 연결해주는 SLI 케이블도 반드시 연결을 해야합니다.



다음으로는 빠른 성능처리를 담당할 SSD입니다. 일반하드보다 몇배더 빠른 저장장치입니다. 가격이 비싸고 빠른반면 용량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총 120GB의 용량을 가진 SSD입니다. 성능하나는 정말 빠릅니다. HDD를 사용하시다가 바꾸신분들은 다시 HDD를 사용못한다는 말이 나올정도죠

용량이 부족하시다구요? 맞습니다. 게임설치에 프로그램 설치하면 많이 부족할 용량이죠. 그래서 추가 HDD를 연결하는것입니다



WD제품의 500GB 하드디스크입니다. 저렴하면서 용량이 큰게 장점이죠. 자주 쓰지 않는 프로그램을 보조하드에 설치함으로서 SSD의 효율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될 부품은 CD-ROM입니다. ODD라고 분류된 부품이고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부품이기도 합니다 OS설치 혹은 드라이버시디 설치 복원등 많은 곳에 쓰입니다.


삼성제품이나 LG제품 모두 똑같은 성능에 기술입니다. DVD RW까지 지원하는 만능 기기입니다.

다음으로 소개될 부품은 파워 서플라이 입니다. 모든 부품에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파워는 요즘 소위 뻥파워라는 이름을 가진 제품은 과감히 삭제하고 80PLUS 인증을 받은 안정성있는 부품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외국에서도 인증받은 탑파워 650W 파워서플라이입니다. 500W와 650W를 주력으로 우리나라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대비 성능효율이 뛰어나서 요즘 조립PC에 많은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부품을 한곳에 모아줄 케이스입니다.



스트라이크X블랙제품으로 화이트,레드로 잘알려진 티뮤 스트라이크X 케이스입니다.
저도 블랙으로 사용중에 있지만 역시 파워풀한 블랙이 색상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전면 LED도 들어오는데 은은하고 눈부시지 않은 스타일입니다.

이 모든 제품들이 한자리에 모여 조립이 되면 엄청난 속도를 내게 되는 조립PC입니다
이제 조립만하면 성능을 바로 느껴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까지 직접 한번 해보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윈도우 7 등급 평가부터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거의 올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보여줍니다.  이정도라면 정말 많은 프로그램을 쉽게 실행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능 벤치 마크인 3DMARK를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수가 34121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자신의 PC와 비교해보시면 정확한 점수를 비교가능합니다. 전체 조립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으로 조립이 완료가 됩니다.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분 그래픽 3D 소프트웨어 렌더링을 빨리 하시고 싶으신분은 이제품이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그이하 모든 프로그램은 자동적으로 돌아갑니다. 윈도우7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조립이 어렵다고 느끼시는분은 아래 공동구매를 이용하여 조립된 제품을 안전하고 빠르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중고급 사양이 아닌 게임없이 최저가 사양을 원하시는분은

사이트를 방문해서 추가적으로 더 많은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추천공구 추가 보기

[1차]사무용게임용추천조립PC[인텔 i3-2100/RAM8G/500GB/GT440] -보기-
[2차]인강부터게임까지 쿼드코어잠베지4100/8G/550Ti/1TB -보기-
[3차]30만원대 인텔 인강/웹서핑/동영상/사무용 추천PC -보기-
[4차]샌디i5-2500+SSD로 엄청난 성능을 끌어낸다 -보기-
[5차]배틀필드3를 위한 최적화PC 고급형 i7-2600K/GTX570 -보기-
[6차]인텔i7-2600K GTX570 VS GTX560 DUAL(SLI) 누가 좋을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