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Apple 소개정보

뉴아이패드 VS 아이패드2 전격비교 무엇이 달라졌나?

반응형
아이패드2를 사용하는 유저로서 뉴아이패드가 나오니 정말 가지고 싶은 마음이 드는군요
그리고 아이패드2와 가격까지 같아버리고 정말 좋은 기기를 사용할수 있는게 좋은 기회네요.

아이패드2를 팔고 바로 뉴아이패드를 사고 싶지만 국내에는 아직 정발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2와 뉴아이패드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아이패드와 아이패드2의 외형비교입니다. 이렇게 보아서는 아무것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정말 다른점이 보이게 됩니다.

제일 큰 변화점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놀라운 레티나 디스플레이 장착



같은 크기에 Retina display 를 장착하여 해상도가 엄청 높아졌습니다. 2048*1536 이라는 해상도를 지원하며 264픽셀입니다. 아이폰4보다는 약간 떨어집니다.


이정도로 화질이 구린건 아닌데 차이점을 많이 뒀네요. 글 읽는건 전혀 문제없이 잘나옵니다. 선명해진 텍스트라고 하는데 큰 실감은 모르겠습니다.


2. 더욱더 빨라진 CPU 애플A5X 칩


CPU는 더욱더 빨라진 A5X칩을 사용합니다. 아이패드2는 A5칩인데 A5X칩이라면 뭐가 더 좋아졌냐면 그래픽처리만 좋아졌다고 합니다. 기본 속도는 같다고 합니다. 그러니 그리 빨라지지 않았다는거죠~ 해상도가 올라가면 당연히 그래픽처리가 올라가야지만되는거니 말이죠


그래픽처리부분이 쿼드코어로 변경이 되어 더욱더 빠른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배터리소모가 많은데 배터리를 조금 늘려서 아이패드2와 같은시간이 갈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처리속도 역시 쿼드로 나왔다면 더욱더 좋았을텐데 아직 기술력이 딸리는가 봅니다.


3. iSight 카메라 500만화소



정말 아이패드2에서 불만이었던 점인 바로 카메라 화소입니다. 아이패드2는 70만화소로 어마어마 하게 이상하게 찍힙니다. 잔상도 많이 남고 그런데 뉴아이패드에서는 500만화소카메라로 아주 잘찍힙니다.거기에 레티나 디스플레이니 정말 카메라로 써도 훌륭하겠죠~ 요것만 바로 교체되면 좋겠어요.



이젠 정말 아이패드2 사용자가 원하는것을 하나씩 변화해 나가고 있네요.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카메라 하나때문이라도 뉴아이패드로 가고싶어지는군요. 역시 애플의 전략은 딱 맞아떨어지고 있습니다. 굳이 아이패드3를 낼 필요가 없었던거죠.

4. LTE 초고속 통신망 이용




LTE를 이용할수 있다는것 정말 빠른 통신을 할 수 있다는것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나라와 호환되지 않지만 정발시에는 지원될 LTE. LTE빠른건 다들 알고 계시죠? 3g와는 비교되지 않는 속도입니다. 저도 LTE쓰고 싶어요~ 그렇다면 뉴아이패드는 3g가 지원이 되지 않나요? 아닙니다. 지원됩니다. 동시지원이 되는것이죠.


정말 깔끔하게 LTE를 사용할수 있는 장치가 붙어있어 빠른 통신이야말로 뉴아이패드를 더욱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뉴아이패드의 새로워진점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큰 특징이므로 이부분만 알아두셔도 뉴 아이패드를 반이상 아신겁니다. 아이패드2S가 더욱더 어울릴만한 이름인데 뉴아이패드라고 하다니 일부러 사용자의 기대를 어긋나게 하려고 한 마케팅인거 같습니다.




더욱더 새로워진 뉴아이패드 정말 가지고 싶지 않으세요? 저역시 외국에서 어떻게 구매를 해볼까 하고 심히 고민중입니다. 빨리 보고 알려드리고 싶은데 쉽지많은 않네요. 그래도 끝까지 노력해서 먼저 알려볼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뉴아이패드발표로 아이패드2는 100달러 가격인하되었습니다. 아이패드2를 구입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2012/03/08 - 뉴아이패드 발표로 아이패드2 가격인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