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그린아이티씨 ST2300LED 개봉기 TN패널사용

반응형
오늘 신청한 모니터가 왔네요. 이전에 DELL U2311H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던터라
TN을 하려는게 좀 꺼려지긴했는데 그래도 저가 IPS보단 TN으로 가기로 하고 선택했습니다.
확 ~ 비교되면서 가격차이가 눈에 보이는군요~

저렴하게 구매했던터라 가격은 13만원정도에 23인치 제품을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이정도면 LED제품이고 TN 이고 23인치 중소기업치곤 저렴합니다.


박스가 좀 더럽죠. 아랫부분이라그래요. 앞부분은 깨끗한데 말이죠. 박스가 문제가 아니죠. 제품이 좋아야죠
제가 신청한건 무결점이 아니라서 결점이 있을까봐 걱정이라서 언능 뜯어봤습니다.


23인치 58.4cm입니다. 23인치중에 58cm가 대부분입니다. 조금의 차이 ^^


58.4입니다. DELL과 거의 비슷한데 이상하게 델이 커보이는 느낌은 뭐죠? IPS의 위엄인가.


23인치를 자랑이라도 하듯이 많이 붙어있네요
하지만 넌 저가형이다!


그림이 좀 지저분해서 지송해염.



하지만 내부는 깔끔한 하이그로시? 코팅으로 반딱거리는 제품이 등장하는데 그것은 받침대.
그 아래 패널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부품들. 전원케이블과 DVI와 D-SUB 그리고 스피커 케이블



요렇게 조촐하게 들어있어요~


모니터 패널부분입니다. 큼직합니다. 역시 23인치


그리고 얇습니다. 슬림디자인이죠.


케이블 연결부분입니다. 뒤쪽으로 되어잇어서 편리해요. 아래쪽이면 정말 어휴~
그리고 아답터 내장형입니다. 저가형중에 아답터를 따로 주는곳도 있는데 그건 좀 지저분해질까봐 내장형으로 했습니다.



윈도우 띄워봤습니다. 초기 설정이 좀 필요합니다. IPS에 적응되어있는 제눈에는 너무 밝게만 느껴지는 화면 그래서인지 뿌옇게 보입니다. 델쓰시는분들은 구입을 고려하세요~ IPS계속 가시면 편합니다. 전 가격을 최대한 아끼면서 좋은제품을 찾기에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네요.


제가 가격대에서 너무 많이 바라나요? ㅎㅎ 나름 색조정하고 나니 보기 좋습니다. 나쁘지않고 볼만 합니다. 하지만 스피커는 아이패드2 보다 소리가 안습하네요. 이전 5.1채널 너무 지저분해서 정리하고 그냥 막귀로 듣기로 했습니다. 책상은 깔끔해졌어요^^


아쉽게도 픽셀 하나가 왼쪽편에 나갔네요 ㅠ 으윽. 무결점 샀으면 교체 받는거지만 그냥 넘어갑니다. 녹색이라서 하나가 바탕에 딱있네요.

전체적인 저가형제품중에서는 괜찮습니다. 3년A/S 이구요. 물론 패널은 1년이죠. 스피커 버튼 고장이면 3년이라는거죠. 근데 고장은 잘안나요^^

저렴하고 TN쓰실분에게는 나름 추천합니다. 아니면 아예 좋은 제품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제 이놈과도 오랫동안 같이 함께 해야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전원 불빛이 너무 쎄군요. 눈에 거슬리니 반창고 하나 붙여줘야겠습니다.
이상 개봉기와 연결 사용기 마칩니다. IPS와는 색상차이가 확연하다는걸 느끼고 ~ 시야각에 크게 신경이 쓰인다는거 외에는 그냥 일반 모니터입니다^^


가격 별 4개
외관 별 3.5개
OSD 별 3개
스피커 별 1개
23인치 크기 별 5개 !

전체적 평점 별 3개
누가 사야하나 ? 저렴하고 화면크고 10년전 모니터 교체하고싶으신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렴하게 사실분만 추천하고 불량화소걱정되시면 꼭 무결점사세요 아니면 거의 있는듯. 저도 있네요 ㅠ

혹 델의 좋은 제품을 쓰던지 IPS쓰던지 하시던분은 사면 안습할겁니다. 중고로 DELL 2311H를 사는거 더 이익입니다.

매번 게임할때마다 OSD조정하고 불량화소때문에 맨날 거슬리고 그래요. 싼맛에 쓰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