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립PC컴퓨터추천/노트북 추천

DELL INSPIRON 1564 노트북 하드교체기

반응형

델 제품을 여러개 사용중이지만

이번처럼 하드가 고장난적은 처음이네요

2년이 딱 한달 지나버려 보드서비스 기간까지 다 지나버렸네요

왠만해서는 2년만에 고장이 잘안나는데 델이라서 그런지 고장이 나버렸네요

아까운 돈만 들어서 하드 교체했네요

 

간단히 하드교체가 되는군요

다른 N3010은 하드교체하려면 모두 올 분해해야하는데

이제품은 그나마 뒷판만 제거 하니 바로 되는군요

다행입니다.

 

IBM제품은 그냥 나사 하나로도 가능했는데 말이죠

델은 3개 풀어야합니다.

제품마다 다르죠. N3010 SSD교체할때 1시간 걸린거 생각하면 ㅎㄷㄷ 합니다 ^^

 

 

뒷면을 봅니다. 음. 나사구멍이 엄청 많습니다.

딱 3개만 풀면됩니다.

 

 

제품모델확인

INSPIRON 1564입니다.

이 모델가지고 계시다면 다 비슷합니다.

 

 

자 요렇게 분리됩니다. 요 3개 나사만 풀어주시고 살 들어올리시면 됩니다.

똑딱이처럼 되어있어서 잘 안빠지는데 3개 풀고 살 들어올리면 툭하고 빠집니다.

 

 

하드는 요기에 들어있습니다.

가이드에 장착이 되어있죠. 역시 4개의 나사로 잠겨있으므로 풀고 꺼내시면 됩니다

 

 

320GB노트북하드로 교체합니다.

명정보 제품인데 1년 서비스 헐.

2년은 기본인데 이거참 안타깝네요.

 

 

이제 왼쪽 고장난디스크를 우측 정상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윈도우 설치도 안되고 물리적고장으로 어쩔수 없이 교체해야했습니다. 논리적이라면 로우레벨이라도 해볼려고 했더니

영 인식이 안되더군요

 

 

SATA방식으로 바로 연결하는겁니다

 

 

 

변경후 요렇게 넣어주기만 하면 바로 됩니다

참 쉽네요

 

 

딸깍!

 

 

이제 윈도우 설치 잘되네요

복구시디로 바로 돌리니 쉽게 됩니다.

 

 

휴~ 간단하게 고쳐져서 다행입니다.

노트북은 충격에 민감하므로 들고다닐때는 꼭 종료하고 들고 다니세요

사용중이동은 하드고장으로 연결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