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게임/lol-리그오브레전드

[LOL] 갱플랭크 공략 lol의 해적왕 - 리그오브레전드

반응형

 

 

갱플랭크는 근접캐릭으로 엄청난 글로벌 궁극기를 가지고 있는 챔프 중에 하나입니다. 치유와 둔화등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엄청난 성장 능력을 가지고 후반에 팀을 이끌어가게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초반에 잘 크면 울팀의 캐리로 성장 할 수 있는 캐릭입니다. 갱플랭크 공략입니다.

 

 

 

 

 

으스스한 갱플랭크네요 ㅋㅋㅋ 여름이라 시원합니다. 럼주 한병~ 이라고 외치는듯 합니다. 근접 캐릭이다 보니 방어에 치중하는 편인 룬과 특성입니다.

 

 

 

 

 

갱플에게는 글로벌 궁극기도 있고 둔화, 치유, 탈출의 스킬들이 다 있습니다. 갱플의 스킬입니다.

 

패시브 스킬 -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과 혀어어어업상에 맞은 대상은 독에 중독되어 1초마다 3(+레벨)의 피해를 입으며 이동 속도가 7%만큼 감소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되며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Q스킬 - 갱플랭크가 적에게 총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DMG)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혀어어어업상으로 적을 처치한 경우 4/5/6/7/8의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 효과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혀어어어업상으로 최후의 일격을 가하면 마나 소모량의 절반을 돌려 받습니다. (사거리: 625)

 

W스킬 -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80/150/220/290/360 (+1AP)만큼 회복됩니다.

 

E스킬 - 기본 지속 효과: 갱플랭크의 공격력이 8/10/12/14/16 증가하고 이동 속도도 3/4/5/6/7%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갱플랭크가 공중에 총을 발사하여 사기진작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취소하는 대신 자신의 공격력을 12/19/26/33/40, 이동 속도를 8/11/14/17/20% 증가시키며 7초 동안 주변 챔피언의 공격력와 이동 속도를 갱플랭크가 받은 효과의 50%만큼 증가시킵니다. (범위: 1300)

 

궁극기 R스킬 -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지정한 지역에 7초 동안 포탄을 발사하도록 합니다. 집중포화 지역 안에 있는 적들은 이동 속도가 25% 만큼 떨어집니다. 대포알에 맞은 적은 75/120/165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전지역, 범위: 575)

 

 

 

 

 

우선 몸부터 튼튼하게 만들어야 겠죠. 근접캐릭들이 팀의 탱을 맞고 있으니까요~ 갱플 아이템 입니다.

 

 

 

 

갱플의 카운터는 엄청 많네요 ㅎㅎ 시련이 많은 챔프입니다.

 

니달리의 기본공격이 원거리인 만큼 견제하기에 좋고 , E스킬로 인한 체력관리와 쿠거폼 이후 W스킬이나 패시브로 인해 추적 및 생존 역시 뛰어 납니다.  갱플랭크의 Q스킬이 견제에 좋은 스킬임에는 분명하지만 , 니달리의 기본 공격과, Q스킬로 인해 피교환에서 니달리가 유리하며,마나 없이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R스킬로 인해 장기적인 운영 면에서도 뛰어 납니다.

럼블의 스킬들은 노 코스트(마나,기력,분노등을 사용 하지 않는 형태)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갱플랭크에 마나 소모를 유도하면서 장기적인 운영을 하게 된다면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판테온의 패시브 스킬은 이런 갱플랭크의 Q스킬을 거의 완벽하게 무력화 시키는게 가능합니다.

쉬바나의 경우에 6랩 이후 R스킬로 인해 상대적으로 뛰어난 마법방어,방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갱플의 경우 Q스킬을 제외한 공격을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근접해야 하기 때문에 쉬바나의 W스킬로 증가한 이동력과 근접 대미지를 줄수 있어 갱플보다 피교환 면에서도 유리합니다.

문도는 노 코스트형(마나,분노,기력등을 사용하지 않는 유형) 챔피언으로서 Q스킬의 긴 사정거리와 짧은 쿨타임을 활용해 갱플을 견제하는데 매우 좋은 챔피언 입니다.  갱플랭크의 Q스킬의 경우 최근 패치로 인해 마나소모량이 증가한만큼 어느정도 마나에 압박을 가질 수 밖에 없고 , 라인관리 역시 문도의 W스킬의 광역피해로 갱플보다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