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티뮤, 지스킬의 피닉스3 SSD 공식 출시

반응형

티뮤에서 지스킬 피닉스3 SSD를 출시했네요

지스킬 SSD는 얼마나 빠를지도 궁금합니다

 

항상 새로운 IT정보를 받아보니

다 구입하고 싶어지고 테스트 해보고 싶군요^^

 

 

 

이노베이션티뮤, 지스킬의 피닉스3 SSD 공식 출시

 

 

S-ATA3 플랫폼으로 돌아온 새로운 PHOENIX III

 

세계적 명성의 고성능 메모리 제조사인 G.SKILL (지스킬)의 대한민국 공식 수입원인 ㈜이노베이션티뮤 (http://www.timu.co.kr 대표: 이광재)는 지스킬의 인기 고성능 SSD 제품인 PHOENIX (피닉스) S-ATA3 인터페이스 버전인 PHOENIX III (피닉스3)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되는 피닉스3 120GB, 240GB로 두 가지 용량이 준비되어 있으며, 외형도 기존의 9mm 두께에서 더 얇아진 7mm로 일반 데스크탑PC 외에도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울트라 북에서도 간편히 장착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최신의 S-ATA3 인터페이스 적용을 통해 최대 읽기 속도 550MB/s, 최대 쓰기 520MB/s를 지원하며, SSD의 중요 사양이라 할 수 있는 4K 랜덤 쓰기에서는 60K IOPS의 높은 속도를 지원한다.

 

SSD의 필수 요소 중 하나인 컨트롤러로서는 SandForce (샌드포스)사의 SF-2281이 탑재되어 있어 샌드포스사가 자랑하는 정상적인 데이터만을 선별하여 저장하고, 오류가 발견된 데이터는 수정하여 저장하거나 수정이 불가능할 경우 SSD에 기록하지 않는 DuraClass (듀라클래스)기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정상적인 데이터 삭제를 통해 추가 데이터 저장 시 보존율을 높여주는 TRIM (트림)기능 역시 완벽하게 지원하여, SSD 제품의 저장 매체인 낸드플래시의 수명 연장에도 큰 도움을 준다.

 

이번 피닉스3 출시와 관련하여 ㈜이노베이션티뮤의 김재원 주임은 고성능 메모리로 잘 알려진 지스킬이지만, 팰콘 시리즈를 비롯하여 이번 피닉스3 제품까지, SSD제품 역시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왔다.” 고 전하며, 이어서

 

오랜 기간 메모리 관련 분야에서 정평이 나있는 지스킬의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제품인 만큼 많은 유저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 고 전하는 말을 맺었다.

 

지스킬의 신규 SSD 피닉스3 제품은 현재 온, 오프라인을 통해 활발한 판매가 진행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