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아이폰5 디자인공개 가벼워지고 커지고 Keynote정리

반응형

아이폰5가 금일 새벽에 발표가 되었습니다.

획기적인 디자인 변화는 생기지 않았네요. 모두의 기대를 저버리는 그런 발표인가요?

 

또 그냥 업그레이드에 불과한 뉴 아이폰 4S 라는 이름이 어울리네요.

어떤 변화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아이폰5 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궁금했는데 같이 알아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네요

그럼 일단 디자인부터 파해쳐 볼까요?

 

 

 

 

 

 

아이폰 5같이 보이나요? 전 처음에 아이폰 4S 그대로 보이는줄 알았습니다.

 

놀랄 만큼 날씬해진 디자인에 디스플레이는 더 커지고 칩은 더 빨라졌습니다.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이지만 배터리 사용 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헤드폰이 놀라운 음질과 꼭 맞는 편안함을 안겨줍니다. 정말 많은 기능이 바로 이 iPhone에 담겼습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높아져 더 많은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좋아졌다고 하지만 직접 사용자가 느껴야 그렇게 되겠죠.

일단 아이폰은 우리에게 실망을 안겨준적이 없으니 외관으로는 변했지만 직접 만나봐야겠죠

 

 

 

 

얇고 세련된 디자인에 뛰어난 성능.

이렇게 얇은 휴대폰에 더 큰 디스플레이, 더 빠른 칩, 최신 무선 네트워크 기술, 8백만 화소 iSight 카메라, 그 밖에 다양한 기능이 모두 담겼다는 것은 정말 믿기 어려운 일입니다. 이 모든 것이 전례 없는 정밀함으로 디자인 및 제작한 아름다운 알루미늄 바디로 탄생했습니다. iPhone 5는 두께가 겨우 7.6mm에 무게는 단 112g에 불과합니다.1 iPhone 4S보다 18% 더 얇고 20% 더 가볍습니다. 이처럼 놀라운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모든 부분, 심지어 외관으로 드러나지 않는 세밀한 부분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 많은 고민을 거듭해야 했습니다.

 

이정도면 변화라서 혁신이라는 단어는 빠진듯합니다

 

더 커진 화면 4형

 

우리나라 폰들보다 큰건 아니지만 이전 아이폰보다 커졌다고 해서 더 커진 4형이라고 표현을 하고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표현해줍니다.

 

 

 

 

더 커진 디스플레이로 더 많은 볼거리를.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누구나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을 무턱대고 크게 만들면 필요 이상으로 크고, 어색하며 사용하기 불편해집니다. iPhone 5는 꼭 알맞게 디자인된 4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크기는 커졌지만 폭은 iPhone 4S와 같습니다. 여지껏처럼 무슨 일이든 한 손으로 할 수 있습니다. 타이핑도 한 손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더 커진 캔버스에 펼쳐지는 웹 페이지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기고, 받은 편지함에서 더 많은 메일을 보세요. 캘린더에서 더 많은 이벤트를 보고, 홈 화면에 더 많은 앱을 올려 두세요.

더 생생해졌습니다.

단지 크기만 커진 디스플레이가 아닙니다. 더 커진 Retina 디스플레이입니다. 2.54cm당 픽셀 수가 326개로 픽셀 밀도가 매우 높아 픽셀을 눈으로 구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iPhone 4S의 눈부신 Retina 디스플레이도 놀라웠지만 iPhone 5에서는 픽셀 수가 18% 더 많아져 1136 x 640 해상도의 감동을 선사합니다. 채도가 44% 더 향상되어 색상이 더 선명합니다. iPhone 5에서는 게임을 즐기고, 텍스트를 읽고, 이미지를 보고, 앱을 사용할 때에도 믿을 수 없을 만큼 선명하고 생생한 느낌이 살아납니다. 영화 같은 볼거리를 즐길 때에도 iPhone 5에서는 와이드스크린 HD 동영상을 테두리 잘림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좋아진점 달라진점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 알려고 하면 머리만 아프고 별 추가기능도 아니기 때문이죠

 

다음으로 큰 변화는 이어폰입니다

고급 이어폰을 증정한다고합니다

 

 

 

 

보고있나 삼성?

이어폰의 혁신이군요. 좋은걸 줘야 음악도 들을때 좋죠.

 

어떤 귀에도 최적화된 획기적인 경험.

지문처럼 귀 모양도 사람마다 제각각입니다. 이어버드 헤드폰이 누구에게나 꼭 맞는 건 아니란 의미죠. 새 헤드폰을 만들 때 대개 스피커부터 고민하게 마련이지만 Apple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바로 귀에서부터 출발했습니다. 수백 명의 사람을 대상으로 100개가 넘는 모형 디자인을 테스트했습니다. 다양한 귀 모양에 꼭 맞아 착용감이 좋으면서도 귀에서 빠지지 않는 우수한 음질의 이어버드를 만들기 위해 열정을 쏟아부었습니다. 그렇게 태어난 것이 이어버드 헤드폰의 혁신, 바로 Apple EarPods로 지금까지 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을 헤드폰입니다.

iPhone 5의 향상된  오디오.

Apple EarPods는 iPhone 5의 향상된 오디오 기능을 경험하게 해주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전면에 하나, 후면에 하나, 그리고 아래에 하나, 이렇게 모두 세 개의 마이크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전면과 후면 마이크는 서로 연동하여 빔포밍을 구현하는데, 이는 iPhone이 특정 위치에서 나오는 사운드에 집중하여 훨씬 깨끗한 음질을 전달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또한 새로운 소음 차단 기술로 배경 소음이 줄어들었습니다. 덕분에 시끄러운 방에서라도 iPhone을 귀에 대면 통화하는 상대방의 말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을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습니다.

 

아 이어폰은 무지 가지고 싶네요.

 

 

 

음악에 최적화 되어있는 아이폰!! 애플하면 뮤직이죠.

 

 

두번째 혁신은 바로

충전 케이블

 

 

 

 

매번 앞뒤 찾느라 고생한 분들은 이제 안녕~

앞뒤로 다 연결되는  혁신적인 케이블!

 

새로운 연결 방법.

iPhone 5를 더 얇고 가볍게 만들기 위해 근본적인 변화를 주어야했기 때문에 30핀 커넥터를 무언가 새롭고 더 작으면서 더 좋은 것으로 바꿔야 했습니다. Lightning 커넥터를 만나보세요. 완전하게 디지털화된 8신호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30핀 커넥터보다 훨씬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Lightning의 또 하나 놀라운 기능은 바로 어떤 방향으로든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케이블을 뒤집어서 꽂더라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Lightning-30핀 어댑터.

대부분의 iPhone 액세서리가 Lightning과 호환될 것입니다. 하지만 30핀 커넥터용 액세서리도 iPhone 5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Lightning-30핀 어댑터(별도 판매)를 사용하면 됩니다.

 

 

추가기능 네비와 iOS6

 

 

 

Apple이 디자인한 지도.

새로운 지도 앱이 더 나은 방법으로 길을 안내합니다. 벡터 기반의 요소 덕분에 줌인을 해도 그래픽과 텍스트가 놀랄 정도로 선명합니다. 화면을 회전해보면 지도 앱이 얼마나 부드럽고 즉각적으로 반응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길을 찾아가야 한다면 지도 앱은 목적지로 가는 길을 보여줄 뿐 아니라 턴 바이 턴 음성 안내를 수행합니다. 또한 완전히 새로운 각도로 보려면 Flyover로 전환하세요. 사진처럼 생생한 인터랙티브 3D 보기로 주요 도심 지역을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3D지도~

이야 멋진 앱이다~

 

그리고 iOS6의 업데이트!

 

 

 

 

깔끔해진 iOS6

 

iPhone의 기반.

모든 iPhone, iPad, iPod touch의 핵심은 바로 iOS입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앱이 내장되어 있고, Multi-Touch와 Siri 같이 직관적인 기술이 모두 응집되어 있어 iPhone을 더욱 앞서가게 합니다.7 무료 iOS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기기 성능이 훨씬 향상됩니다. iPhone 5에는 최신 버전인 iOS 6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iPhone 5를 상자에서 꺼내는 즉시 200가지가 넘는 새로운 기능으로 일상적인 일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보세요.

 

이제 곧 업데이트의 시간이 돌아오는군요

 

 

 

정말 몇몇 변화가 보이는 아이폰 5 였습니다

 

간단정리

1. iOS6

2. 고급이어폰

3. 충전케이블 양방향

4. 3D지도

5. 4형 디스플레이

8. 800만화소 카메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