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여러가지/유익한생활정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 보내기 3가지만 지키자.

반응형

2012년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다들 들뜬 마음으로 고향으로 가고싶어할텐데요.

 

추석명절을 안전하게 잘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건사고가 명절기간일때 많이 일어난다고 하니 유의해야겠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둔다면 사건사고의 피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이야기를 상상하면 이보다 기쁜일이 또 있겠습니까?

이제 좋은 상상만 하고 명절을 보내면되겠죠?

 

명절에 지켜야할 3가지

 

 

1. 귀성운전 휴식운전은 자주자주 하기

 

 

 

 

 출발전 차량 안전점검은 필수항목 타이어공기압,냉각수 등은 반드시 체크를 하여 장거리 운행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운전시 고속도로에서 문제가 발생시에는 교통체증과 사고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귀성길 운전은 정말 정체를 비롯하여 시간이 오래걸리는 장거리 운전을 해야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이 때 피로를 풀지 못하고 장시간 운전을 한다면 사고날 위험이 엄청 커집니다. 피로가 느껴진다면 바로바로 휴식 꼭 잊지마세요.

 

 

 

 

 교통사고 발생시 응급 조치는 119나 보험회사에 신속히 연락을 하여 부상자를 구출하고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여 빠른 응급처치를 합니다. 심한 부상자는 함부로 움직이지 말고 구급차가 도착할 때 까지 기다립니다.

 

 교통법규는 반드시 지켜주세요. 신호위반 금지, 과속금지, 안전벨트 필수. 2시간마다 10분간 휴식 및 스트레칭을 하여 졸음을 예방합니다. 차량내부에 공기를 환기시켜 시원하게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해진 귀성길 스마트폰에 도로교통공사 고속도로 상황앱을 다운받아서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상황을 확인하여 막히지 않는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움직이신다면 교통체증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2. 멀리 떠날 때, 우리집 안전관리 하기

 

 

 

 집을 나서기전 반드시 확인해야할 가스벨브 와 대문잠금장치 그리고 불필요한 전기낭비를 하지않기 위해 TV,라디오 콘센트는 뽑아두시는게 좋답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가스냄새가 나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대문이 열려있는지와 잠금장치가 문제가 생겼는지도 확인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창문을 열어 환기도 한번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현관문,창문 모두 잠금장치를 다시 확인하고 신문,우유 같이 배달되는 것들은 연휴가 길면 잠시 중단요청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우유나 신문이 가득쌓이면 집이 비어있다는걸 알려주는게 됩니다.

 

 

3. 건강한 명절 나기

 

 뭐니뭐니 해도 조심해야할게 바로 건강입니다. 명절때는 먹는게 푸짐해져서 많이 먹게 되고 그리고 음식을 하다보면 상한 음식으로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물과 이온음료를 충분히 마셔 탈수를 예방해야합니다.

 

 

 

 

 뜨거운것에 화상을 입었을경우 깨끗한 찬물로 환부를 충분히 식혀주고 통증이 가시면 화상연고를 발라줍니다. 화상정도가 심하고 얼굴에 외상을 입을 경우는 빠른 응급실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생체리듬유지에 신경써야합니다. 연휴로 인한 생체리듬이 깨질수 있고 밤에 늦게까지 가족들과 놀다보면 다음날 무리를 하게됩니다. 연휴 마지막날이 되면 다음 일상을 위해 생체리듬유지를 잘해야합니다.

 

 

 

 

 많이 먹다보면 체하는경우도 허다합니다. 목에 뭐가 걸리거나 문제가 있다면 빠른 응급조치를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깔끔한 마무리 정리 다시 복습하시고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명절나기 요약

 

 

사건사고시 재난안전 안내전화

 

재난안전 안내전화

 

Ø  시 재난안전대책본부 : 345-2901

Ø  재난상황실 : 1588-3650

Ø  화재·구조응급환자신고 : 119

Ø 상수도 고장신고 : 345-3611

Ø 전기고장신고 : 1588-7500

Ø 가스사고신고 : 1544-4500

Ø 미아찾기센터 : 182

Ø 일기예보안내(자동전화) : 1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