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A/S/윈도우 8

윈도우8 프로버전과 엔터 버전의 차이점 5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도우8 프로버전과 엔터 버전의 차이점은 단 5가지입니다

 

 

 

AppLocker
Windows To Go
DirectAccess
BranchCache
Can be virtualized by RemoteFX

 

위 기능을 더 사용할 수 있다는것입니다.

기업이나 고급 기능에 해당하는거라서 일반사용자는 잘 사용하지 않는기능들입니다.

 

 

그럼 이것들이 무엇을 하는 것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문서화나 감사 목적으로, 또는 AppLocker 정책을 수정하기 전에 AppLocker 정책이 현재 구현되는 방식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AppLocker 정책 배포 계획 문서를 업데이트하면 찾는 항목을 손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톱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구성은 대개 표준이 아니거나 승인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실행할 때 원하는 상태나 초기 상태에서 변경됩니다. 사용자가 가정, 인터넷 다운로드, 피어 투 피어 파일 공유, 전자 메일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맬웨어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으며 지원 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는 일이 늘어나고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사용이 허가되고 승인된 소프트웨어만 실행되도록 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또한 비즈니스 생산성도 저하됩니다. 따라서 많은 조직에서는 관리자 자격 증명을 제한하는 등의 다양한 잠금 체계를 통해 데스크톱 환경을 보다 철저하게 관리하려고 합니다. 관리자가 아닌 표준 사용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것은 데스크톱 환경에서 변경할 수 있는 구성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권장되는 방법이지만, 표준 사용자 권한으로 실행할 경우 조직에서 알 수 없거나 원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실행하는 것을 막지 못합니다.

 

 


 

Windows To Go는 Windows(R) 8의 엔터프라이즈 기능으로서 USB로 연결된 외부 드라이브에서 Windows를 부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Windows To Go 드라이브는 기업에서 데스크톱 및 랩톱에 쓰는 동일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Windows To Go는 데스크톱, 랩톱 또는 기타 모바일 서비스를 대체하기 위한 기능이 아닙니다. 이보다는 대체 작업 영역 시나리오에 맞게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To Go를 이용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더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DirectAccess는 Windows 7 및 Windows Server 2008 R2 운영 체제의 기능으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든지 기업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공통 보안 표준에 따라 DirectAccess를 통해 기업 리소스(이메일 서버, 공유 폴더, 인트라넷 웹 사이트 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건 윈도우 7때도 있었습니다. BranchCache는 일부 버전의 Windows Server(R) 2012 및 Windows(R) 8 운영 체제와 Windows Server(R) 2008 R2 및 Windows(R) 7에 포함된 WAN(광역 네트워크) 대역폭 최적화 기술입니다. 사용자가 원격 서버의 콘텐츠에 액세스할 때 WAN 대역폭을 최적화하기 위해 BranchCache는 본사 또는 호스트된 클라우드 콘텐츠 서버에서 콘텐츠를 복사한 다음 지점 위치의 콘텐츠를 캐시하여 지점의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WAN이 아닌 로컬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은 RemoteFX를 이용한 가상화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업에서 사용시에 필요한 기능들로 보입니다.
 
이상 엔터프라이즈 버전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덧글 남겨주세요~ 윈도우8을 모두 파해쳐보는 윈도우 8 카페가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