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디앤디컴, 애즈락 8시리즈Windows XP 온보드 VGA드라이버 지원

반응형

디앤디컴, 애즈락 8시리즈Windows XP 온보드 VGA드라이버 지원

 

 

 

 

ASRock의 공식 디스티 디앤디컴(대표:노영욱 www.dndcom.co.kr) 에서는 애즈락에서 인텔8시리즈 메인보드의 Windows XP용 온보드 VGA드라이버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현재 인텔은 공식적으로 하스웰에 Windows XP를지원하지 않지만, 애즈락에서 이번에 하스웰 CPU를 위한 XP용 온보드 VGA 드라이버를 배포하면서 디앤디컴에서 출시한 인텔 8시리즈 제품에서도 윈도우 XP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온보드 VGA 드라이버는 현재 디앤디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할 수 있다.

 

 

 

 

먼저 H87M, B85M, B85M-HDS는해당되는 제조사의 LAN 드라이버를 설치할 시, 무리 없이 PC사용이 가능하며, 인텔LAN을사용한 나머지 제품들은 오디오 및 VGA를 지원함에 따라 LAN을이용하지 않을 경우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LAN카드를장착하여 사용할 시에는 정상적으로 PC를 사용할 수 있다.

 

 

 

 

인텔 하스웰용 Windows XP용 온보드 VGA 드라이버 설치법은 온보드 VGA 파일과, Net Framework 3.5 SP1, 사운드 드라이버, 해당 LAN드라이버 등을 별도의 저장소에 저장한 후, OS 설치 전에 부팅시 F2를 눌러 UEFI SETUP으로 진입하여 advance => storage configuration => sats mode selection 설정을 ACHI에서 IDE로 변경하고,Chipset Configuration에서 Onboard HDMI HD audio Disable로 선택하여 설정을 저장한 후에 OS를 설치하며, 해당 OS NetFramework 3.5 SP1를 설치 후에 Windows XP VGA driver LAN드라이버, 사운드드라이버 등을 설치하면 된다.

 

 


 

 

 

 

 

애즈락에서는 이 드라이버는 공식적인 드라이버가 아니며, 아직까지 Windows XP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배려한 것으로 S3/S4(절전모드/최대 절전모드이용 시 버그가 발생할 수 있고, 그 외 호환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밝혔으며인텔에서 공식적으로 Windows XP에 대한 지원을 종료한 만큼 추후 지속적인 지원은 보장 할 수 없다는 부분에 대해유의할 것을 당부하였다.

 

 

디앤디컴 마케팅 담당자는 아직 WindowsXP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하스웰로 새로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지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디앤디컴의 인텔 8시리즈 메인보드는 전원 3년 무상으로 품질을 보증한다.

 

 

 

 

문의 :  디앤디컴㈜

 

 

홈페이지 : www.dndcom.co.kr

 

 

고객지원실 : 02-702-135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