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1,2종운전면허갱신 신청 정말 힘들다 힘들어

반응형

운전면허 갱신을 하러 벌써 몇번째나 가는건지 힘들다 힘들어

1종 보통이라서 이것저것 따지는게 많군요. 2종은 바로 인터넷에서 가능하더니 1종하곤 완전 다르네요

 

그냥 2종딸걸 이렇게 귀찮을 줄이야

 

일단 갱신하려면 필요한 서류가

1. 건강검진기록표

2. 만얼마의 갱신비용

3. 반명함판 사진 1매

 

자 그럼 사진찍으려면 얼마가 들까요?

15000원이나 들어가네요.

그리고 건강검진 받으러 또 가야합니다. 2년이내껄 하는데 시력이 낮게 나와서 불합격

 

교정시력 0.8이상이 아니면 탈락.

한번 갔다가 0.7 나와서 그것도 모르고 왔냐며 다시 검사 받고 오라고 하네요

이래서 한번 방문해서 그냥 허탕치고 왔습니다

 

이제 다시 건강검진을 받아두고

다시 토요일날 방문 월-금은 회사가야하니... 지난번에는 휴가내고 갔던건데...

이번에 토요일날 성남경찰서 가니까 문닫힘 . 본관에서 대리접수 받아주는데 아무것도 모름.

건강검진 기록표 없으면 접수 안된다고함. 원래 개인정보 활용동의하면 바로 해주는데 말이죠

 

나중에 민원넣어보니 토요일은 조회가 안된다고함. 대리접수받는사람은 그냥 시키는대로만 했다고하네요

그래서 그럼 똑바로 전달좀 하라고 했습니다. 경찰서 다 돌아다닐뻔했네요.

 

이제 10월 3일날 마감인데 아직도 갱신을 못하고 있습니다.

평일날 시간을 어떻게 빼야할지도 의문이구요..

 

쉽지 않군요 운전면허 갱신 물론 중요하지만 1종도 좀 편하게 해줬으면하는데

건강검진 기록표 다 조회되면서 왜 꼭 방문을 하라고 할까요?

 

조금더 직장인을 위해 편해졌으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벌금 물게 생겼네요..휴가도 못내가 갈 방법이 없네요

 

링크 : http://dls.koroad.or.kr/jsp/ool/oco/OL_RealNmCertiCheckL.jsp

 

2종은 쉽게 인터넷에서 신청하세요 

 

 


 

 

 

 

 

 

아 2종으로 돌아가고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