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FPL 형광등 교체 직접 해보니 쉽고 저렴한 가격

반응형

집에 사용하던 형광등이 고장이 나서 집안이 어둑어둑해졌습니다. 그래서 직접 열어보니 역시나

오래되고 해서 하나는 어둑어둑해지고 또하나는 아예 안나오고 있더군요

거실 형광등을 바꿔본지라 이번에도 쉽게 바꿔보려고 열어봤습니다.

케이스 여는건 다 다르네요

거실은 나사를 풀어야하는데

이건 돌리는건줄 알고 돌렸는데 무한 돌림. 헉

다시 잘 보니 3군데 잠금장치가 있네요 그냥 열면 바로 끝

 

이렇게 2개는 어둑해지고

하나는 아예 안나와서 뺐습니다

자 그럼 사이즈를 알아야합니다

그냥 사면 거실과 달라 크기가 다릅니다

 

 

크기는 자로 재도 되고

아니면 형광등에 보면 모델명이 적혀있어요

 

 

 

 

여기 보면 FPL이라고 있죠 이부분이 모델명입니다

FPL이란 연결 방식인데 4개 연결 하는 구멍이 있는걸 FPL이라고 합니다

위 그림처럼 된걸 FPL이라고 합니다.

 

자 그럼 위 모델명으로 검색을 해야겠죠

 

 

검색하니 위와 같은 종류의 제품이 나옵니다

 

근데 가격이 헐.. 680원?

정말 이가격일까? 하고 봤는데

가격이 맞네요

총 6개 신청했습니다

배송비만큼은 시켜야죠

 

 

해당 모델명 입니다.

 

 

하얀빛과 주황빛이 있습니다

집거실이나 안방은 밝은 하얀빛이 좋아요

사이즈 잘 확인하시구요

 

 절전효과를 잘모르겠어서 약간 좀 그러네요

 

아래 오스람을 사면 효율이 2등급인데 가격은 1600원정도 합니다

 

어떤게 과연 좋은 효과일지도 궁금하네요

일단 저렴한걸로 구매를 했구요

도착하면 바로 교체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전구색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색상이 있으니 집안 분위기에 맞게 하세요

밝은게 좋답니다. 전 주광색으로

 

이젠 직접 교체하시고 저렴하게 인터넷에서 구입하세요

 

아직은 FPL 방식으로 LED로 보급화가 안되어 가격이 비싸다고 합니다

그러니 가정집은 그냥 FPL그대로 써도 됩니다. 절약 거의 효과미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