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공유기에 있는 QoS기능

반응형
QoS기능

 

QoS(Quality of Service)란 사용자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중요도에 따라 서비스 수준을 차등화하여 한정된 WAN의 대역폭을 정책적으로 관리하는 제반 기술 및 개념을 말합니다.


QoS 솔루션은 단순히 한정된 대역폭을 관리하여 네트워크 체감 속도를 증가시키는 것이 아니라 발생하는트래픽의모니터링과 분석을 통해 대역폭을 효과적으로 제어, 관리하여 궁극적으로 정책 기반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네트워크 관리 방식의 체질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 QoS 기능은 체계적인 정책기반 하에서 공유기에 연결된 장비들의 인터넷 사용 대역폭을 제한 또는 보장하는 기능입니다 .

QoS 기능의 정상적인 동작을 위해서는 공유기가 접속된 인터넷 속도에 대한 기본값을 정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

QoS 기능은 속도를 제한하는 최대 속도 제한 속도를 보장하는 최소 속도 보장 방법이 있습니다 . 최소 속도 보장 방법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공유기가 접속된 인터넷 속도에 대한 정확한 측정 값을 입력합니다 .

QoS 기본 설정에서는 QoS 기능의 동작 여부 공유기가 연결된 인터넷 환경의 속도 값을 설정합니다 .

QoS 활설화 하면 최고 인터넷 속도가70Mbps로 제한되며 이것은 ipTIME CPU의 성능 한계 때문입니다. 그리고 정책별 설정할 수 있는 최대속도는 30Mbps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