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인텔 6,7세대 CPU 하이퍼스레딩 오류 발견

반응형

인텔 CPU관련 문제가 제기 되고 있어서 확인해보니

하이퍼 스레딩 기술에서 버그가 있다고 나왔네요

 

최근 6,7세대 CPU에서 발견된 버그는

스카이레이크 / 카비레이크 두개의 프로세서가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하이퍼스레딩 좋은 기술이긴 한데

왠지 문제가 있겠구나 했었는데

 

서버에서는 사용안하는걸 권장하지만

대부분이 좋은 기술이라고 쓰는곳이 많습니다

 

데비안 리눅스 개발자가 발견해서 공지한 이번 문제는

제온 V5나 V6에도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OS상관없이 나온문제라

하드웨어 자체 문제로 보이네요

 

패치가 될지

아마 바이오스를 통해 업데이트를 실행할거 같네요

 

하이퍼 스레딩

마치 1개의 CPU를 2개같이 쓰는 가상 처리 기술인데

시각적으로는 엄청 좋으나

실질적인 효과는 없어보이더라구요

 

속도 빠른걸 사는게 최고입니다

 

 

 

여튼 하이퍼스레딩은 그냥 안쓰는게 좋다고 봅니다

 

 

출처 :ㅣ https://lists.debian.org/debian-devel/2017/06/msg00308.html

Intel Skylake/Kaby Lake processors: broken hyper-thread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