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프리노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cafe.naver.com/moim542.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0
 
프리노트는 html파일을 노트에 적용하여,,원하는 웹페이지 내용을 이미지 포함하여 복사하여,,그대로 노트에 붙여넣을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탐색기형태로 폴더를 만들고,,또 그 아래 하위 폴더,,문서등을 생성할 수 있어서,,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막강한 노트입니다

** 저는 간단한 노트사항은 일정관리플그램 블루노트를 사용합니다만,,이미지가 포함된 웹문서를 그대로 노트화시킬 경우,,Freenot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회원님들에게 왕~ 추천합니다.

☞개발자 홈피   -->   http://jwmx.tistory.com/

☞프리노트사용법 --> http://jwmx.tistory.com/entry/jwFreeNote-사용법  (주소복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리노트 이미지. 데이타저장경로는 ,,별도 드라이브로 설정해놓고,,,사용하세요.


 

우리가 보통 웹서핑을 하다가 ,,웹페이지를 즐겨찾기에 등록할필요는 없으나,,현재 보는 웹페이지만을 보관하거나 따로 정리해둘 필요가 있을 때 다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첫번째는 웹문서를 스크랩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인터넷 메뉴에서 [파일]-[다른이름으로저장]-파일형식을 mht문서로 저장하면,,현재 보고계신 웹문서를 스크랩 하실 수 있습니다.


2.두번째 방법으로는,,위와 같은 현재보이는 웹페이지 그대로 스크랩하지 않고..원하는 페이지내용만 별도로 노트를 사용하여 정리하고 싶을 경우에,,

제가 추천하는

☞ Freenote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원하는 웹페이지 내용을  복사하여.. 노트에 복사해서 붙여넣으시면 그대로 노트에 저장됩니다. 복사된 웹페이지문서는 편집도 가능합니다.


또한 ,탐색기 형태로 내가 모은 자료를 관리할 수 있어서,,자료의 접근속도가 빠르며,,전체자료를 문자열 찾기로 본문내용을 빠르게 검색할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웹서핑하면서,,필요한 자료를 모으고 정리하는데..아주 유용합니다.


3.세번째 방법으로는,,간혹 웹문서에 복사를 하지 못하도록 막아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캡쳐프로그램을 이용하여..웹문서가 아무리 길어도,,그 하단까지 쭈~욱 캡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별도로 저장하면 되겠죠..

(캡쳐플그램은 opencapture가 막강합니다. 스크롤되어있는 웹페이지뿐아니라,,윈도탐색기 등,,현재스크롤 되어있어 보이지 않는 하단의 내용까지 자동으로 캡쳐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