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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A/S

서버 터미널 라이센스 만료에 관한 대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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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미널 서버 접속시 라이센스만료에따른 메세지로 접속이 안될경우 처리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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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데스크톱 라이센스 오류 메시지 문제 해결결

업데이트 날짜: 01/21/2005

라이센스 오류 메시지 문제 해결

이 항목에서는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표시될 수 있는 라이센스 오류 메시지를 열거하고 해당 오류의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러한 오류 메시지는 클라이언트에 표시되지만 Windows Server 2003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또는 터미널 서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문제를 해결할 경우 서버 구성 또는 네트워크 연결에 문제가 있는지 우선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

이 항목에서 설명하는 해결 방법은 관리자가 실행해야 합니다. 관리자가 아닌 경우에는 서버 관리자에 문의하여 이러한 오류 메시지를 해결하십시오. 관리자인 경우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문제를 방지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려면 터미널 서버 배포 안내(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34627) 및 Windows Server 2003 터미널 서버 구현을 위한 라이센스 문제 및 요구 사항(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23444)을 참조하십시오.

어떤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까?

로컬 컴퓨터의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가 업그레이드 또는 갱신될 수 없었기 때문에 원격 세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라이센스 프로토콜 오류 때문에 원격 컴퓨터가 세션을 끊었습니다. 원격 컴퓨터에 다시 연결하거나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라이센스 프로토콜에 네트워크 문제가 있어서 원격 컴퓨터가 세션을 끊었습니다. 원격 컴퓨터에 다시 연결해 보십시오.

클라이언트가 연결을 시도하는 동안 라이센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이센스 시간 초과). 원격 컴퓨터에 다시 연결해 보십시오.

이 컴퓨터에 대해 사용 가능한 터미널 서버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가 없으므로 원격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라이센스를 제공할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가 없으므로 원격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안 오류 때문에 클라이언트가 터미널 서버에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네트워크에 로그온했는지 확인한 후 서버에 다시 연결해 보십시오.

로컬 컴퓨터의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가 업그레이드 또는 갱신될 수 없었기 때문에 원격 세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원인: 라이센스 서버는 사용자 단위 CAL(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만 발급하도록 구성된 반면 터미널 서버의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모드는 장치 단위로 설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라이센스 서버는 업그레이드할 수 없는 임시 라이센스만 발급합니다. 임시 라이센스의 만료일이 며칠 남지 않은 경우 “Event ID 26, Source: Application Pop-up”이 클라이언트의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에 나타납니다. 이 이벤트 메시지는 임시 라이센스가 만료될 때까지 남은 일수를 나타냅니다. 이와 유사하게 "Event ID 1011, Source TermService"가 터미널 서버의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에 나타납니다.

해결 방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모드를 장치 단위에서 사용자 단위로 변경합니다.

중요

사용자 단위 CAL은 터미널 서버에서 모니터링되지 않습니다. 즉, 사용자 단위 CAL이 라이센스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있더라도 사용자 단위 CAL은 사용한다고 해서 감소되지는 않습니다. 이 내용은 사용자마다 유효한 터미널 서버 CAL을 갖도록 하는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EULA) 요구 사항을 관리자가 따를 필요가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장치 단위 CAL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용자마다 사용자 단위 CAL이 없으면 EULA를 위반하는 것이 됩니다.

다음은 Windows Server 2003 EULA의 내용입니다.

"‘장치’ 및 ‘사용자’ 등 두 가지의 TS CA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TS 장치 CAL은 한 장치(임의의 사용자가 사용)가 어느 서버에서나 Windows 세션을 수행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각 TS 장치 CAL은 한 사용자(임의의 장치 사용)가 어느 서버에서나 Windows 세션을 수행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현재 환경의 서버 소프트웨어에서 TS 장치 CAL과 TS 사용자 CAL을 동시에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단위 및 장치 단위 라이센스를 동시에 모두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둘 중 한 가지(기본값)로 터미널 서버 요청을 가질 수 있습니다.”

참고 항목: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모드 구성

라이센스 프로토콜 오류 때문에 원격 컴퓨터가 세션을 끊었습니다. 원격 컴퓨터에 다시 연결하거나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원인: 터미널 서버가 라이센스 서버를 찾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라이센스 서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비스가 라이센스 서버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컴퓨터마다 DNS(Domain Name System)가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여 클라이언트, 터미널 서버 및 라이센스 서버가 통신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IP 주소, FQDN 및 NetBIOS 이름을 사용하여 각 컴퓨터 상호 간에 ping 명령을 실행합니다. ping 명령이 실패하는 경우가 하나라도 있으면 네트워크의 DNS 구성을 확인합니다.

4.

터미널 서버에서 연결할 기본 라이센스 서버를 설정합니다. 레지스트리나 WMI(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스크립트를 사용하거나 Windows Server 2003 서비스 팩 1에서 그룹 정책 설정 또는 터미널 서버 구성을 사용하여 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항목: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설치, 기본 설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설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역할

해결 방법: 이전의 해결 방법으로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클라이언트에서 MSLicensing 레지스트리 키와 해당 하위 키에 대한 백업을 만들고 다음을 수행하여 원본 키와 하위 키를 제거합니다.

1.

클라이언트에서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Licensing

2.

MSLicensing을 클릭합니다.

3.

레지스트리 메뉴에서 레지스트리 파일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4.

파일 이름 상자에 mslicensingbackup을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5.

나중에 이 레지스트리 키를 복원해야 할 경우 mslicensingbackup.reg를 두 번 클릭합니다.

6.

편집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한 다음 를 클릭하여 MSLicensing 레지스트리 하위 키 삭제를 확인합니다.

7.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면 누락된 레지스트리 키가 다시 작성됩니다.

주의

레지스트리를 잘못 편집하면 시스템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레지스트리를 변경하기 전에 컴퓨터의 중요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해야 합니다.

참고 항목:  Removing Terminal Server Licenses From an RDP Client(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38560)

라이센스 프로토콜에 네트워크 문제가 있어서 원격 컴퓨터가 세션을 끊었습니다. 원격 컴퓨터에 다시 연결해 보십시오.

원인: 터미널 서버가 라이센스 서버를 찾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라이센스 서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비스가 라이센스 서버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컴퓨터마다 DNS(Domain Name System)가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여 클라이언트, 터미널 서버 및 라이센스 서버가 통신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IP 주소, FQDN 및 NetBIOS 이름을 사용하여 각 컴퓨터 상호 간에 ping 명령을 실행합니다. ping 명령이 실패하는 경우가 하나라도 있으면 네트워크의 DNS 구성을 확인합니다.

4.

터미널 서버에서 연결할 기본 라이센스 서버를 설정합니다. 레지스트리나 WMI(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스크립트를 사용하거나 Windows Server 2003 서비스 팩 1에서 그룹 정책 설정 또는 터미널 서버 구성을 사용하여 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항목: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설치, 기본 설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설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역할

원인: 라이센스 서버가 Windows 2000을 실행하고 있으며 서버에 대한 액세스가 명시적으로 부여된 리소스를 제외한 익명의 연결을 금지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 Windows 2000 라이센스 서버에서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주의

레지스트리를 잘못 편집하면 시스템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레지스트리를 변경하기 전에 컴퓨터의 중요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에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Lsa\RestrictAnonymous로 이동한 후 RestrictAnonymous 레지스트리 키의 값을 1 또는 0으로 설정합니다.

로컬 보안 정책에서 해당 정책을 열고 콘솔 트리에서 Computer Configuration\Windows Settings\Security Settings\Local Policies\Security Options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SAM 계정 및 공유 열거 허용 안함(1 또는 None이라는 RestrictAnonymous 값과 동일) 또는 기본 사용 권한에 의존(0이라는 RestrictAnonymous 값과 동일)을 입력합니다.

참고

라이센스 서버가 Active Directory 도메인의 구성원이고 충돌 보안 설정이 그룹 정책의 라이센스 서버에 대해 구성된 경우 그룹 정책 설정은 로컬 보안 설정을 덮어씁니다. 이 경우 적용하고자 하는 보안 설정이 제대로 적용되도록 그룹 정책에서 설정을 구성합니다.

Windows Server 2003에서는 RestrictAnonymous의 값을 2로 설정하여 익명 연결을 금지할 수 없습니다. Everyone 그룹의 구성원에 부여한 액세스와 동일한 액세스를 익명의 사용자에게 부여하지 않도록 하려면 로컬 보안 정책에서 새 Everyone 네트워크 액세스: Everyone 사용 권한을 익명 사용자에게 적용 설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해결 방법: 이전의 해결 방법으로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클라이언트에서 MSLicensing 레지스트리 키와 해당 하위 키에 대한 백업을 만들고 다음을 수행하여 원본 키와 하위 키를 제거합니다.

1.

클라이언트에서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Licensing

2.

MSLicensing을 클릭합니다.

3.

레지스트리 메뉴에서 레지스트리 파일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4.

파일 이름 상자에 mslicensingbackup을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5.

나중에 이 레지스트리 키를 복원해야 할 경우 mslicensingbackup.reg를 두 번 클릭합니다.

6.

편집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한 다음 를 클릭하여 MSLicensing 레지스트리 하위 키 삭제를 확인합니다.

7.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면 누락된 레지스트리 키가 다시 작성됩니다.

주의

레지스트리를 잘못 편집하면 시스템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레지스트리를 변경하기 전에 컴퓨터의 중요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해야 합니다.

참고 항목:Windows 2000에서 RestrictAnonymous 레지스트리 값을 사용하는 방법(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38561)

클라이언트가 연결을 시도하는 동안 라이센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이센스 시간 초과). 원격 컴퓨터에 다시 연결해 보십시오.

원인: IPsec(인터넷 프로토콜 보안)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와 터미널 서버간의 TCP를 통한 트래픽을 보호하는 경우 패킷 조각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패킷이 대상 위치로 전달되지 않으며 터미널 서버에 대한 클라이언트 연결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TCP보다는 UDP를 통해 트래픽을 보호하도록 IPsec을 구성합니다.

참고 항목:기본 IPSec 정책 정의

이 컴퓨터에 대해 사용 가능한 터미널 서버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가 없으므로 원격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원인: 발급할 장치 단위 CAL이 라이센스 서버에 남아 있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사용하여 라이센스 서버에 남아 있는 CAL의 수를 확인합니다.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열려면 시작, 프로그램, 관리 도구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가리킵니다. 라이센스 서버에 클라이언트에 발급할 CAL이 남아 있지 않은 경우 CAL을 필요한 만큼 추가로 구입하여 설치합니다.

참고 항목: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 구입,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 설치,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 구입 및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에 설치

원인: 라이센스 서버가 사용자 단위 CAL만 갖도록 구성되어 있는 반면 터미널 서버의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모드는 장치 단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라이센스 서버는 업그레이드할 수 없는 임시 라이센스만 발급합니다. 임시 라이센스의 만료일이 며칠 남지 않은 경우, “Event ID 26, Source: Application Pop-up”이 클라이언트의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에 나타납니다. 이 이벤트 메시지는 임시 라이센스가 만료될 때까지 남은 일수를 나타냅니다. 이와 유사하게 "Event ID 1011, Source TermService"가 터미널 서버의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에 나타납니다.

해결 방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모드를 장치 단위에서 사용자 단위로 변경합니다.

중요

사용자 단위 CAL은 터미널 서버에서 모니터링되지 않습니다. 즉, 사용자 단위 CAL이 라이센스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있더라도 사용자 단위 CAL은 사용한다고 해서 감소되지는 않습니다. 이 내용은 사용자마다 유효한 터미널 서버 CAL을 갖도록 하는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EULA) 요구 사항을 관리자가 따를 필요가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장치 단위 CAL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용자마다 사용자 단위 CAL이 없으면 EULA를 위반하는 것이 됩니다.

다음은 Windows Server 2003 EULA의 내용입니다.

"‘장치’ 및 ‘사용자’ 등 두 가지의 TS CA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TS 장치 CAL은 한 장치(임의의 사용자가 사용)가 어느 서버에서나 Windows 세션을 수행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각 TS 장치 CAL은 한 사용자(임의의 장치 사용)가 어느 서버에서나 Windows 세션을 수행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현재 환경의 서버 소프트웨어에서 TS 장치 CAL과 TS 사용자 CAL을 동시에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단위 및 장치 단위 라이센스를 동시에 모두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둘 중 한 가지(기본값)로 터미널 서버 요청을 가질 수 있습니다.”

참고 항목: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모드 구성

원인: 터미널 서버가 라이센스 서버를 찾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라이센스 서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비스가 라이센스 서버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컴퓨터마다 DNS(Domain Name System)가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여 클라이언트, 터미널 서버 및 라이센스 서버가 통신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IP 주소, FQDN 및 NetBIOS 이름을 사용하여 각 컴퓨터 상호 간에 ping 명령을 실행합니다. ping 명령이 실패하는 경우가 하나라도 있으면 네트워크의 DNS 구성을 확인합니다.

4.

터미널 서버에서 연결할 기본 라이센스 서버를 설정합니다. 레지스트리나 WMI(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스크립트를 사용하거나 Windows Server 2003 서비스 팩 1에서 그룹 정책 설정 또는 터미널 서버 구성을 사용하여 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항목: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설치, 기본 설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설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역할

해결 방법: 이전의 해결 방법으로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클라이언트에서 MSLicensing 레지스트리 키와 해당 하위 키에 대한 백업을 만들고 다음을 수행하여 원본 키와 하위 키를 제거합니다.

1.

클라이언트에서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Licensing

2.

MSLicensing을 클릭합니다.

3.

레지스트리 메뉴에서 레지스트리 파일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4.

파일 이름 상자에 mslicensingbackup을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나중에 이 레지스트리 키를 복원해야 할 경우 mslicensingbackup.reg를 두 번 클릭합니다.

5.

편집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한 다음 를 클릭하여 MSLicensing 레지스트리 하위 키 삭제를 확인합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면 누락된 레지스트리 키가 다시 작성됩니다.

주의

레지스트리를 잘못 편집하면 시스템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레지스트리를 변경하기 전에 컴퓨터의 중요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해야 합니다.

참고 항목:   Windows 2000에서 RestrictAnonymous 레지스트리 값을 사용하는 방법(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38561)

라이센스를 제공할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가 없으므로 원격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원인: 터미널 서버가 라이센스 서버를 찾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라이센스 서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비스가 라이센스 서버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컴퓨터마다 DNS(Domain Name System)가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여 클라이언트, 터미널 서버 및 라이센스 서버가 통신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IP 주소, FQDN 및 NetBIOS 이름을 사용하여 각 컴퓨터 상호 간에 ping 명령을 실행합니다. ping 명령이 실패하는 경우가 하나라도 있으면 네트워크의 DNS 구성을 확인합니다.

4.

터미널 서버에서 연결할 기본 라이센스 서버를 설정합니다. 레지스트리나 WMI(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스크립트를 사용하거나 Windows Server 2003 서비스 팩 1에서 그룹 정책 설정 또는 터미널 서버 구성을 사용하여 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항목: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설치, 기본 설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설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역할

원인: 클라이언트가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유예 기간을 초과했으며 라이센스 서버가 아직 설치 또는 활성화되지 않아 클라이언트에 CAL을 발급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설치하고 라이센스 서버를 활성화한 후 충분한 수의 CAL을 설치하고 구입하여 사용자 조직의 클라이언트를 지원합니다.

참고 항목: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유예 기간,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설치,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활성화,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 구입,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 설치,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센스 구입 및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에 설치,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활성화

보안 오류 때문에 클라이언트가 터미널 서버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에 로그온했는지 확인한 후 서버에 다시 연결해 보십시오.

원인: Windows NT 도메인을 Windows 2000 또는 Windows Server 2003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터미널 서버의 인증서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Windows2000 터미널 서비스 클라이언트의 터미널 서버에 대한 액세스가 계속 거부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각 터미널 서버 및 클라이언트에서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각 터미널 서버에서 레지스트리의 백업을 만듭니다.

2.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로 이동합니다. HKLM\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ermServices\Parameters

3.

레지스트리 메뉴에서 레지스트리 파일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4.

파일 이름 상자에 exported-parameters를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나중에 이 레지스트리 하위 키를 복원하려면 exported-parameters.reg를 두 번 클릭합니다.

5.

Parameters 레지스트리 하위 키 아래에서 다음 값을 각각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Certificate

X509 Certificate

X509 Certificate ID

6.

삭제를 클릭한 다음 를 클릭하여 삭제 여부를 확인합니다.

7.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각 터미널 서버를 다시 시작합니다.

8.

클라이언트에서 MSLicensing 레지스트리 키 및 하위 키의 백업을 만들고 다음을 수행하여 원본 키와 하위 키를 제거합니다.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Licensing

MSLicensing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메뉴에서 레지스트리 파일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파일 이름 상자에 mslicensingbackup을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나중에 이 레지스트리 키를 복원해야 할 경우 mslicensingbackup.reg를 두 번 클릭합니다.

편집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한 다음 를 클릭하여 MSLicensing 레지스트리 하위 키 삭제를 확인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주의

레지스트리를 잘못 편집하면 시스템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레지스트리를 변경하기 전에 컴퓨터의 중요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해야 합니다.

해결 방법: 클라이언트가 여전히 터미널 서버에 연결되지 않는 경우 이 절차를 다음과 같이 변형하여 수행합니다.

1.

라이센스 서버를 비활성화합니다.

2.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마법사에서 전화 연결 방법을 사용하여 라이센스 서버를 다시 활성화합니다.

전화 연결을 사용하여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활성화하면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는 다른 인증서를 사용합니다.

3.

각 터미널 서버에서 레지스트리의 백업을 만든 후 위 절차에 설명된 대로 Certificate, X509 CertificateX509 Certificate ID 레지스트리 키를 삭제합니다.

4.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각 터미널 서버를 다시 시작합니다.

5.

클라이언트에서 MSLicensing 레지스트리 키의 백업 및 하위 키를 만들고 위 절차에 설명된 대로 원본 키와 하위 키를 제거합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면 누락된 레지스트리 키가 다시 작성됩니다.

참고 항목: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비활성화,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 서버 재활성화

원인: Windows XP 기반 클라이언트가 낮은 대역폭 네트워크 환경에서 Windows 2000 기반 터미널 서비스 서버에 연결을 시도하고 있는데 이 환경에서는 클라이언트 세션이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클라이언트로부터 전송된 암호화된 프레임이 IP 패킷 조각화에 의해 잘못 해독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Windows 2000의 최신 서비스 팩을 구합니다.

원인: 터미널 서버 컴퓨터와 클라이언트의 RDP(원격 데스크톱 프로토콜) 암호화 설정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128비트 암호화를 실행하는 터미널 서버의 암호화 수준이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Event ID 50, Source: TermDD”가 터미널 서버의 시스템 이벤트 로그에 나타납니다.

해결 방법: 터미널 서버에서 RDP 암호화 수준을 보통 또는 낮음으로 변경합니다.

참고 항목:   보안 오류 때문에 클라이언트가 터미널 서버에 연결되지 못했습니다(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kb;en-us;329896), 암호화 오류 때문에 터미널 서비스 세션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38563), 터미널 서비스 클라이언트가 128비트 암호화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38559), 서버에 인증 및 암호화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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