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여러가지/유익한생활정보

육아휴직급여 내년 최대 월 100만원 나온다? 국민들반응은?

반응형
100만원이면 적은 돈도 아닌데 육아휴직으로 받는다면 더없는 기쁨이겠죠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나봅니다.
기획재정부가 저출산,고령화 사회를 해결하고자 2015년까지 시행될 파격적인 대책을 내놓았지만, 이에 대한 국민들의 반응은 미지근하기만 하네요.

어제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내년부터 육아휴직급여를 현재 월 50만원에서 출산 전 임금의 40%로 높이고 급여한도를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 근로자는 육아휴직을 신청할 수 있는 영유아의 나이도 만 6세에서 만 8세로 완화되며 단축 근무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단축 근무의 핵심이 되는 자유로운 출퇴근시간을 위해 '스마트 워크' 시스템 등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집에서 아이를 보면서 일을 할 수 있는 재택근무 형태로 탄력근무제를 보장하는 방안이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제2차 저출산 $고령화 사회 5개년 기본계획안'을 마련해 오는 14일 공청회를 거쳐 다음 달 확정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는 제도 시행을 위해 매년 28억 원 가량의 예산을 추가 투입하기로 했다.

하지만 국민들은 제2차 저출산 $고령화 대책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일단 육아휴직급여가 늘어난 것에 대해서는 환영하는 반응이지만 임금이 낮은 비정규직은 급여의 40%를 지원한다해도 육아휴직 동안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것. 또한 육아휴직 사용 후 직장으로의 복귀가 쉽지 않다는 문제를 들었다.



이런내용으로 기사가 났는데
정말 우리에게 현실성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저도 언젠가는 다가올 미래인데 이렇게 미지근한 반응이라서 아쉽기만 합니다.
국가가 나한테 해준게 뭐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