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입원] 이런 건강이 중요한데 기흉이라니...기흉은머야?

반응형
아~ 지난주 기흉에 걸려 그만 입원하게 되어버렸습니다.
가슴이 아프고 숨이 차고 그래서 병원을 찾았는데 가슴 엑스레이를 찍더니 기흉이란다.빨리 응급실로 가라는말에
바로 달려가서 강남 세브란스에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0123

기흉이란?

정의

기흉이란 공기주머니에 해당하는 폐에 구멍이 생겨 공기가 새고 이로 인해 늑막강 내에 공기나 가스가 고이게 되는
질환이다.
흉강 내로 공기가 유입만 되고 배출이 되지 않을 경우 종격동(양쪽 폐와 심장 사이의 공간)과 심장이 한쪽으로 쏠려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인 긴장성 기흉이 발생하기도 한다.

키크고 마른사람에게 잘 걸린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젊은 사람이 잘걸린다는데 전 나이들어서 왜 걸린건지.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는..

첫날 병원에 입원해서 고압산소 요법을 받았습니다.
금요일날 입원해서 일요일까지 받았는데 조금 폐가 펴진거 말고는 그대로네요..그래서 월요일날 갑자기
수술을 강행~
배에서 보글보글 거리더군요. 물이찾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초기증상이라 바로 전신 마취 수술은 안하고 그냥 물과 공기만 빼는 수술을 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이긴 하나 재발율 50% 라고 하네요. 조심해야겠어요.

병실이 6인실이 다 차있어서 5인실 상급병실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6인실 1만원 , 5인실 6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술하고 나면 이렇게 공기 빠지는 튜브를 옆구리에 차고 있습니다. 3일간은 좀 아파요~
진통제 첫날 꼭 달라고 하고 자야지 덜아프게 잡니다.
첫날은 거의 못잤네요 ㅠ

물과 바람이 다 빠지고 그나마 다행히 3일만에 튜브를 뺐습니다.
뺄때도 무지 아프더군요~ 으윽...

매일 아침 6시 엑스레이 찍어야하고 나머지는 아픈거 없구요.
숨쉴때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큰 병원이라서 잘해주긴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병원 자유이용권입니다.
카드도 만들어주고 그러네요.

내일 퇴원하긴하는데 병원비가 총 160정도 나오고 의료보험되서 70만원정도 나오네요
병실료가 반이네요.

여튼 스트레스 받지말고. 마니먹어서 살 빠지지말구요~
예방잘해야겠어요~
마니 아파요 ㅠ
보험도 잘 들어두시구요~


마지막으로 남기는 말은 튜브 뺄때까지는 죽음이다는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