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IBM

IBM System x 서비스 팩 리스트

반응형

IBM에는 다양한 서비스 팩이 있습니다.

초기 서버를 구매하면 위 서비스 팩은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가격이 조금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서비스 팩을 구매 하셔야 하며 구매가 안되었을 경우 비용이 지불 됩니다.

설치 지원 서비스팩 (Installation ServicePac)

  • Installation ServicePac은 HW 도입 시 또는 이전 시 고객이 원하시는 날짜에 HW에 대한 설치를 지원해 드리는 상품입니다.
  • HW 설치뿐만 아니라 각 디바이스의 FW (Firmware) 업그레이드도 지원해 드립니다.
  • 서버의 경우, Windows OS에 대해 장비 설치 시 OS 및 Device Driver를 무상으로 설치 지원해 드립니다. (Linux 는 별도 문의)

  • 무상보증 서비스 업그레이드 서비스팩 (Warranty Service Upgrade ServicePac)

  • WSU ServicePac은 무상보증 서비스 기간 동안 24시간 365일 당일 서비스 지원을 받길 원하거나, 무상 보증기간을 연장하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개발된 상품 입니다.
  • 무상보증 서비스 기간 동안에만 구매가 가능하며, 5년 WSU ServicePac은 System x 제품 중 무상보증 기간이 3년인 제품에 한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 무상보증 기간 동안 예방 점검을 받으시려면 PM (Preventive Maintenance) ServicePac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 부품교체 서비스팩 (Customer Replaceable Unit ServicePac)

    CRU Part란?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외부 장치를 포함하여 시스템 운용 상태에서 교체 가능한 부품(hot swap)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Part들의 장애 시에는 고객이 직접 해당 Part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하드웨어 유지보수 서비스팩 (Hardware Maintenance ServicePac)
  • HW MA ServicePac은 무상보증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도 무상보증 서비스 기간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한 상품 입니다.
  • 무상보증 기간에 구매를 하더라도, 서비스는 무상보증 기간 이후부터 유효하게 됩니다.
  • HW MA ServicePac은 예방 점검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예방 점검을 받으시려면 PM (Preventive Maintenance) ServicePac을 별도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 * S/W 어플리케이션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SMA 계약이 별도로 체결 되어야 합니다.


     

    예방 점검 서비스팩 (Preventive Maintenance ServicePac)

     

  • PM ServicePac은 구매 후 등록일로부터 1년간 1회/분기 IBM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예방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 H/W 로그 점검, Firmware & Device Driver 점검 및 업데이트 적용 등을 지원

  • 구성지원 서비스팩 (Configuration ServicePac)
  • Installation ServicePac은 HW 설치를 제공하지만 BladeCenter의 Switch Option에 대한 구성 지원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BladeCenter에 설치되는 각종 Switch Option 과 관리 모듈인 AMM (Advanced Management Module) 대한 구성을 지원하기 위한 ServicePac 입니다.
  • 현재 네트워크 스위치, SAN 스위치 등에 대한 구성 지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 다양한 서비스팩 구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