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indows Vista® 제품이 2007년 2월 출시 이후, 최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지원과 지속적인 호환성 문제 해결을 통하여, 지난 4월부터 Windows Vista® Service Pack 1을 공급하게 되었습니다.이에 따라 Windows XP 제품군은 2008년 6월 30일 이후, 전 세계 주요 PC OEM 제조사로의 공급이 중단되게 되었습니다.
제품
공급 채널
공급 중단일
Windows XP Home Windows XP Pro Windows XP Media Center Edition Windows Tablet PC Edition
Microsoft Direct OEM¹
2008년 6월 30일
Retail FPP²
2008년 6월 30일
System Builder³
2009년 1월 31일
1. Direct OEM: Microsoft와의 직접 계약을 통해 Windows OS를 자사의 PC에 설치하여 공급하는 PC 제조사. 국내의 경우 삼성전자, LG전자, TG, 주연테크, 대우컴퓨터, Atec, 성주컴퓨터 등 10개의 국내PC 제조사와 HP, Dell, Lenovo, Toshiba, Fujitsu, Sony, Asus 등의 해외 PC 제조사가 해당이 됩니다. 2. Retail FPP: 소매용 패키지 제품입니다. 3. System Builder: 조립 PC를 공급하는 PC제조/공급사를 칭합니다.
→ 상기 공급 중단 일정은 Microsoft에서 각 채널에 Windows XP를 공급하는 일정이므로 각 PC 제조사의 Windows XP용 PC의 판매 종료 일정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 예외적인 조항으로 초저가형PC(ULCPC)에 대한 새로운 Windows XP Home은 2010년 6월 30일까지 공급 예정입니다.
2. Windows Vista® Business PC 구매 고객을 위한 XP Pro Downgrade 지원 안내
전사적 표준 또는 일부 자체개발/내부 소프트웨어 호환성의 문제로 당분간 전사적으로 Windows XP를 사용하시는 고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용 OS인Windows Vista® Business PC를 구매할 경우, Windows XP® Pro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2009년 1월 31일까지 한정).
3. Microsoft Volume License 고객을 위한 XP Pro Downgrade 정책 안내
마이크로소프트의 Volume License(EA, Select, Open) 계약 고객들은 계약서의 내용에 따라 Windows XP를 비롯한 적격 OS로의 Downgrade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담당자 및 총판, 파트너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4. Windows 고객 지원 정책 소개
Windows XP의 일부 PC 제조사에 대한 공급 중단과는 별도로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Windows XP의 일반 지원: 2009년 4월 14일까지 2) Windows XP의 연장 지원: 2014년 4월 8일까지
→ 일반지원 및 연장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http://support.microsoft.com/lifecycle/)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