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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성이의 지식iN

죽어야 서비스되는 레노버(renovo) 디스크 사망직전 서비스 안됨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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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어야 서비스되는 레노버(renovo) 디스크 사망직전 서비스 안됨통보를 받고.
디스크가 이제 슬슬 사망으로 걸어가고 있습니다.
전에부터 조금씩 나오던 오류가 이젠 하루하루 나오네요.


이 로그가 발생될때에는 랙이 생깁니다.
왜냐? 디스크와 통신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디스크와의 통신이 잠시 단절되었을때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물론 시디롬이나 IDE장치 USB장치에서 올라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컴에 연결된건 디스크하나.
암울한 상황이네요. 서비스 신청을 해도 위 로그로는 절대 서비스가 안되는다는 입장.

노트북에 있는 HDD 디스크 툴로 1시간동안 테스트를 거쳐야 해준다고 하네요
아~ 이런 융통성없는 직원같으니라고. 하드디스크 오류를 딱하나로 짤라서 말하네요. 이래가지고 원...
회사 노트북이라 그냥저냥 쓰고 있지 제꺼였으면 바로 컴플레인 들어갑니다 ^^
아마 디스크가 죽으면 하루정도는 쉴듯하네요. 복구가 만만치 않은데....


Acronis® Drive Monitor 툴도 아예 무시해버리는 센스를 가진 놈이더군요.
이툴에서 나온것은 인정 못한다고 합니다.


Reallocated Sectors Count 가 Critical 로 나오는 상황 그렇다면 이내용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더 자세히 알아봐야겠죠.

9105: S.M.A.R.T. Attribute: Reallocated Sectors Count - http://kb.acronis.com/content/9105?nocache=1


Event Codes: 
SMART+5

Attribute ID: 5 (0x05)

Hard drives, supporting this attribute

Samsung, Seagate, IBM (Hitachi), Fujitsu, Maxtor, Western Digital

Description

Reallocated Sectors Count S.M.A.R.T. parameter indicates the count of reallocated sectors. When the hard drive finds a read/write/verification error, it marks this sector as "reallocated" and transfers data to a special reserved area (spare area). This process is also known as remapping and "reallocated" sectors are called remaps. This is why, on a modern hard disks, you will not see "bad blocks" while testing the surface - all bad blocks are hidden in reallocated sectors.

However, the more sectors that are reallocated, the more a sudden decrease (up to 10% and more) can be noticed in the disk read/write speed.

Recommendations

This is a critical parameter. Degradation of this parameter may indicate imminent drive failure. Urgent data backup and hardware replacement is recommended. See also How to Monitor Drive Health Degradation Over the Time in Acronis Drive Monitor.


Urgent data backup and hardware replacement is recommended. 이 문구가 가장 중요하죠. 빨리 백업받고 하드웨어 교체를 권장한다.

하지만 레노버 서비스 센터는 무조건 안된다고 하네요. 이런 오류는 고장이 아니다라는 말만 반복하고
OS재설치 해라 드라이버 업데이트해라? 무슨드라이버? 앵무새 같은 말만 반복하고. 왜 이눔만 전화를 받는건지 다른 융통성 있는 사람이 받으면 고객의 데이터를 생각해서라도 바꿔줄텐데 말이죠. 이걸 교체 해주게 되면 자기가 하드디스크 값을 물어줘야한다는둥 어처구니 없는 발언만... 하드 얼마한다고 ..정말 미스테리합니다.
회사 제품이라 컴플레인도 참고 있네요.. 운좋은줄 알아.


여기 서비스는 무조건 하드가 아예 안읽혀야지만 서비스를 해주겠다는 입장이네요.
아직도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
서비스 정책은 아닌거 같은데 융통성이 없는건지? 일부러 안해주려고 작정을 한건지 ㅋ
여튼 그냥 디스크고장나면 회사 하루 쉬어야하니..데이터 백업이나 잘해둬야겠습니다.
고장안나길 바라는 마음밖에는...



여러분들도 시스템 로그와 위 툴로서 하드디스크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고장을 방지하여 백업하고 자료를 보관해야겠습니다.
장비고장이야 수리가 가능하지만 데이터 손실은 복구가 안되니까요^^ 데이터는 모두 사용자 과실이랍니다.
위 경우에도 그럴런지? 데이터 물어내라고 해야겠습니다. 2번넘게 연락했는데 안해줬으니말이죠.
고객의 입장을 조금이나마 더 생각해주는 레노버 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백업이나 받아둬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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