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해결] 네이트 접속오류 socket error=10061,error Server=PRS, send CMMD=, error CODE=, invalid protocal=FALSE

반응형

socket error=10061,error Server=PRS, send CMMD=, error CODE=, invalid protocal=FALSE



오늘 갑자기 위 메시지를 뿌리면서 접속이 안되는군요
네트워크까지 불안하고 접속도 안되고 오류나고

방화벽에서 막혔다는이야기인듯한데.
이상하게 다 해제하고 점검을 해도 접속이 안되는군요
멀티 OS라서 다른 OS에서 접속을 하면 잘되는걸 보니 OS 어디 부분이 문제가 있는듯 하네요

http://nateonweb.nate.com/help/network_err/naetworkErr_index.html
네이트에서 해결방법을 제시해주긴하나.


이대로 한다고 해도 방법이 해결이 되지 않네요

1.2.3 번다해도 오류나지는 않는데 말이죠.
특이한건 V3업데이트도 안된다는거죠.

또 인터넷 화면 오류 증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체 페이지 표시 안되고 멈추는 현상.
흠.. 여기 사내 네트워크 문제인지.

네트워크 웜 문제로 보이기는 하는데 네트워크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니 답답하네요^^;
언능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일해야하는데 이놈의 컴퓨터가..


9월 14일 해결했습니다.
원인은 네트워크 드라이버와 노턴 방화벽 문제더군요.
두 프로그램 모두 지우고 재부팅 후 랜 드라이버만 설치하고 해보니 잘 접속 됩니다.
나머지 V3업데이트 안되던것도 잘되네요. 아마 노턴 프로그램이 문제가 있었나봅니다.
회사에서 막지 않았다면 프로그램 충돌일 가능성이 큽니다. 위와 같은 엑션을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혹 윈도우 방화벽도 다시 설정했다가 지워보시구요. 휴 .. 이제 답답한게 없어졌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