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여러가지/유익한생활정보

청약통장...직장인 연말정산을 위한 세테크 고금리상품???

반응형

청약통장...직장인 연말정산을 위한 세테크 고금리상품???

 



만능청약통장이 금리 연 4.5%, 연간 120만원 범위에서 납입금액 40%까지 소득공제가 된다.

 

저금리로 은행 예ㆍ적금 금리가 3% 초반까지 낮아진 요즘. 만능통장이라 불리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목적인 주택청약 뿐만 아니라 금리나 부가 혜택이 매우 쏠쏠하다.

주택청약저축의 주목적은 통장 하나로 국민주택은 물론 민간건설 중형국민주택, 민영주택, 공공ㆍ민간건설 임대주택 모두 청약이 가능한 통장이다. 미성년자나 주택소유자도 가입이 가능하고 적립식으로 월 2만원에서 50만원이하까지 불입할 수 있으며 거치식으로 1500만원까지 일시 납부가 가능하다. 단, 기존의 청약관련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해지하고 다시 들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된다.

금리혜택은 청약종합저축 1년 이상~2년 미만 납입하면 연 3.5%, 2년 이상 납입하면 연 4.5%(변동가능있음) 금리가 적용된다.

소득공제혜택은 청약종합저축은 월 10만원, 연간 120만원 범위에서 납입금액 40%(48만원 한도)까지 연말정산때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연간 48만원 한도면 연봉 4000만원인 근로자가 올해 신용카드로 1240만원을 결제해야 공제받을 수 있는 금액이다. 실효세율로 10만원 가까운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한도범위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연말정산을 위해 은행금리도 높고 소득공제 혜택도 있는 청약통장 하나 마련하는것도 직장인 유리지갑 세테크에 유용한 팁인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