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IBM의 명성을 이어받은 레노버 노트북 X201 3249-DGK

반응형

노트북하면 IBM
IBM하면 빨콩이 생각나는 그런시절이 있었는데
이젠 레노버로 넘어가면서 IBM의 마크는 없어졌네요
그냥 레노버 마크로만 나오는군요
IBM의 기술력은 넘겨받았지만 그래도 조금 망설여 지는건
사실이지 않나요?


자 ~ 그럼 제눈에 또 쏙 들어온 녀석이 어느녀석인지 알아볼까요?
바로 X201 3249-DGK 바로 이놈입니다.
물건이더군요. 가격도 물론 만만치 않지만요^^


레노버 ThinkPad X201 3249-DGK





짜잔 ~ 뭐가 이리 좋길래 그럴까요?
IBM하면 매니아 층이 생길정도로 좋은 노트북이 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좋구요~
특히 빨콩이 매력적인놈이죠. 근데 이거 불편해 하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자~ 그럼 좋은 점을 쭉쭉 찾아볼까요?

12.1인치의 1280*800의 초 고해상도.  눈 안아플꺼 같아요~


CPU는 i5에서 최고급인 580 을 사용하고 아래 그림만큼 빠릅니다^^

메모리 4기가 기본 그런데 원칩! 요게 메리트^^ 원칩이란? 그냥 1개 꼽혀있다는겁니다 ㅎㅎ


VGA 내장 GMA X5700 뭐 그닥 좋은거보다는 그냥 내장에서 사용하기 괜찮은놈 같습니다.


12인치 모델에 절대 외장 그래픽카드를 채택하지 않습니다. 이말이 정답이네요.
지금은 외장 했다가는 발열로 웅웅거립니다.


하드 7200rpm의 500GB 요즘이게 기본이군요 640GB한건 좀 오버. 하드는 SSD아니면 거기서 거깁니다^^

윈도우 7 홈 버전 기본 설치 요즘 다 64비트 설치해주네요.
고객과실 1년 무상~ 서비스~ 그냥 던져도 해줍니다.

델에도 있는 고객과실 서비스~ TPP라고 해서 처음에 무슨 하드웨어 기술인줄 알았다는..쳇.


아쉬운점은 바로 시디롬이 없습니다. ㅠ 외장이라도 주지
고가인데 외장 시디롬도 안주고 줬다면 아마 질렀을수도 이미 델을 질렀지만 ㅠ

최저가는 아래에서 구매가능하며
지금 최저가와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카드 할인 들어간거라서 매번 변해요~

오늘 하루만 이가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