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델(Dell) N3010 i5 560 모델의 소음문제. 클릭하면 반응한다.

반응형

이번에 구입한
델의 N3010 제품입니다
i5 560 CPU를 탑제하고
빠른 스피드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i5 560CPU의 경우 i5 에서는 2등이죠.
그런데 문제점이 발생을 했습니다.

바로 온도 센서의 민감함.
외장 그래픽 1기가를 달고 있어서 그런지
열이 계속 납니다.

그냥 윈도우만 띄우고 있더라도 열이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간단한 익스플로어 하나 작업하는데도 팬이 돌다 멈추다 돌다 멈추다 그러네요
아후~ 원래 이런제품이라면 정말 큰일입니다. 물론 조금 소음이 있는곳에서
사용한다면 큰문제는 아니겠지만 집에서 TV보면서 회사에서 사용해도 신경쓰일정도면
좀 문제가 되는거 아니겠어요~
혹시 조용히 사용하실분에게는 비추입니다.
가성비가 좋긴한데 이부분이 딱 걸리네요.

기본 팬 소음은 없음.


1단계 팬소음. 익스플로어 하나만 작업하고 있어도 이정도로 돌다 멈추다 반복합니다.



최대 팬 소음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팬이 2500rpm만 돌더라도 소음이 큽니다
왜냐하면 팬이 작기때문이죠.
원래 데스크탑의 경우 2700rpm으로 돕니다. 조용합니다. 차이가 있죠.

문제점은 팬이 도는게 문제가 아니라. 당연히 열을 받으면 팬이 도는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익스플로어 하나 하고 있는데 팬이 계속 도는것도 아닌 5초 돌다 멈추고 다시 조금있다가
10초 돌다 멈추고 하는게 문제라는겁니다. 센서가 너무 민감한 탓인듯 합니다.

현재 교체 요청을 해놓은 상태지만 교체한 제품도 이렇다면 환불을 요구할 예정입니다.
델 N3010 시리즈 13.3 인치 제품을 고려중이라면 한번 소음에 대해 확인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가성비는 정말 좋은데 소음때문에 망친 모델이네요.
아쉽네요.
델 서비스 받기도 쉬운일만은 아니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