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티스토리 글잘쓰기 그냥 글만 쓰실건가요? 페이스북 + 요즘 + 트위터 발행까지

반응형

T스토리 하다보면
글을 적고 나면 무엇을하시나요?
트위터로 다시 올리고
페이스북에 복사 붙여넣고
요즘에도 추가로 작성하고

많이 불편하셨죠?
이를 한방에 해결하는 한방팩이 나왔습니다.


바로 쇼셜 플러그인입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 가면 플러그인이 보입니다.

쇼설 플러그인




위 3가지 플러그인을 아직도 안쓰신다면
지금바로 적용하세요~
블로그 방문자가 두배로 늘어날것입니다.
더많은 분들이 글을 보게되고
좋은글이 여러명에게 전달되는 계기가 되는거죠

주의* 즉시 발행글만 발행이 가능하며 예약글은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알려주는 소셜 3종세트 적용방법



   1. 요즘으로 글 보내기 플러그인 (Tistory2Yozm)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한 뒤 나의 요즘 계정으로 새로운 글이 작성되었음을 알려주기 위하여 자동으로 메시지를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요즘을 이용하신다면, 내 블로그에 업데이트 소식을 요즘 친구들에게 알려주세요!


1) 플러그인 설정 > 글 보내기> Tistory2Yozm 플러그인 설정합니다. 

플러그인 설정 화면을 열면, 내 yozm 계정을 연결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Daum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는 인증창이 나타납니다.



2) Daum ID로 로그인 한 후 인증을 완료해주세요.

팝업창에서 연결하기 원하는 ID 로 로그인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 팝업창을 닫아주세요.


3) 플러그인 설정을 저장하고 글을 발행으로 작성하면 yozm에 포스팅됩니다

말머리를 설정하신 후 플러그인을 저장하면, 이후 작성되는 발행글은 아래와 같이 yozm 으로 포스팅됩니다.






   2. 페이스북으로 글 보내기 플러그인 (Tistory2Facebook)  

요즘 글보내기 플러그인과 마찬가지로 페이스북에도 내 블로그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페이스북은 글자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좀 더 풍성한 내용을 보낼 수 있습니다.

1) 플러그인 설정 > 글 보내기>Tistory2Facebook 플러그인 설정합니다. 

플러그인 설정 화면을 열면, 내 Facebook 계정을 연결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한 후 연결을 원하는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허가 요청이 1회 나타납니다.


2)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계정을 연결합니다.

플러그인 사용을 위해 정보 접근에 대해 허가하기를 클릭하면 계정이 연결됩니다. 이미지를 함께 발행할 수 있는 이미지 미리보기와 공개 설정을 선택하신 후 플러그인 사용으로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3)  플러그인 설정을 저장하고 글을 발행으로 작성하면 페이스북에 포스팅됩니다.

이미지를 함께 발행할 수 있는 이미지 미리보기와 공개 설정을 선택하신 후 플러그인 사용으로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플러그인을 설정한 이후 작성되는 발행글은 아래와 같이 내 페이스북 담벼락에 글이 발행됩니다.






   3. 페이스북의 소셜 플러그인 (Facebook 소셜 플러그인)  


페이스북의 대표적인 공유 버튼인 좋아요 버튼과 친구들의 추천 현황을 볼 수 있는 최근활동 사이드바, 간단한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코멘트 사이드바를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플러그인 설정의 Facebook 소셜 플러그인 항목을 열어주세요.  


1)  좋아요 버튼의 사용 설정과 스타일, 색상, 정렬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버튼은 게시글 하단에 노출됩니다.

2) 최근활동 사이드바와 코멘트 사이드바의 가로폭, 색상, 테두리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를 사용하시려면 사이드바 관리에서 위치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