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키보드추천 기계식 TESORO M7 LED 2 넌클릭 백라이트 개봉기

반응형

키보드의 선택

요즘 키보드가 한창 거슬리던 참에 좋은 녀석을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멤브레인 방식을 쓰던 저는 좀 더 특별한 제품이 없을까?
하고 이리저리 찾게 되었죠.
그러던중 하나의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인 XENICS TESORO M7 입니다.





키보드의 장점

기계식의 고급스런 느낌과
LED의 화려함
다양한 추가 사운드 및 USB허브기능
빠른 타자가 가능한 게이머용

이러한 정보를 듣고 사용해보게 된 키보드입니다.
그럼 개봉기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외형위주로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처음이라 간단히^^ 두번째에서 조금더 디테일하게 들어가볼게요~

기계식 TESORO M7 LED 2 개봉기


박스가 도착했는 이건 뭐 컴퓨터 메인부품이 도착한줄 알았습니다.
그만큼 박싱이 크게 되어있네요^^



기다리던 그놈(?) 기계식 TESORO M7 LED 2 들어있습니다.
박스 가득히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과 측면 사진입니다.
거리두고 찍으니 그리 큰거 같지는 않네요
꼭 그래픽카드 고급형 구매한 느낌입니다. 길쭉한 박스가 그런 느낌을 주네요



3가지 방식의 키보드 입니다
제가 가진건
넌 클릭 방식으로 클릭시 소리가 나지 않으며 스무스 하게 눌러집니다
리니어의 경우 키압이 일정하게 높아지는 키보드입니다.
          누르면 누를스록 사각사각 누르는 느낌이 듭니다. 약간 멤브레인에 가까울수도 있겠군요
클릭은 정말 기계식다운 키감입니다 누를때 마다 딸깍 거리며 최고의 키감을 자랑합니다. 제가 요걸 좋아라 하는데 말이죠^^;




후면 사진입니다.
다양한 제원과 호환 OS를 표시해 두었습니다. 포장내용물이라던지 간단 내용물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포장 제질이 부드럽네요.ㅎㅎ


측면 사진입니다.
제품의 네임이 적혀있습니다.


큰보호막은 좌우 스티로폼이 담당하고 있네요
무게감이 대단합니다^^
일반 키보드 무게와는 전혀다릅니다.
탱크라는 느낌? 잘 부서지지 않을거라는 느낌이 듭니다.






비닐에 쌓여 있는 키가 살짝 보이는군요




사용자 가이드입니다. 간단하게 영문이 아닌 한글로 설명이 잘되어있습니다.
키보드에 무슨 설명이 필요하겠느냐 하겠지만
몇몇 부가기능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번 읽어주는게 좋습니다.
그냥 키보드 아니잖아요^^


키캡 입니다. 자신만의 표시랄까요~
그리고 검은색 동그란건 키캡을 뽑는것입니다^^
색상이 오랜지 색이라 눈에 바로바로 띄일꺼 같습니다.
전 지금도 딱 좋은데 말이죠.
게이밍 유저에게는 빠른 빌드를 위해서 ~


연결 인터페이스가 다양합니다. 기본 PS/2가 메인이며 USB 젠더를 이용해서 USB 로 연결이 됩니다
나머지 하나 USB는 LED백라이트와 허브를 위한 보조 케이블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운드 연장까지 가능합니다.


정면 스샷입니다.




은은한 LED가 참 마음에 듭니다^^


이렇게 확장 USB허브도 있고
사운드 포트까지 지원이 되더라구요. 아직 사운드 포트는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저녁에 하면 진까를 발휘할듯
낮에해도 딱 티가 납니다. 빛에 뭍히지 않습니다.






LED ON/OFF 비교 스샷입니다

간단하게 연결하고 스샷 올려보았습니다
고급 키보드인만큼 기능이 좀더 숨어있을것이고
좀더 사용해보면 장단점이 나올듯 합니다.

이로서 개봉기는 마치겠습니다.
비싼 키보드 처음쓰는만큼 잘 써야겠네요
스타 2 다시 시작하게 되겠어요~ ㅎㅎ

첫느낌 고급스럽고 제손에 딱 맞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손이 편해지는군요^^ 거기다가 LED의 분위기 까지
노트북에서도 LED백라이트 가지고 싶었는데 아흠..


여기까지 개봉기 였습니다.
일반 키보드만 사용하는거라서 추후 비교 스샷과 비교 사진도 같이 올려보겠습니다
일주일은 사용해봐야지 어느정도 알수 있을거라 생각이됩니다.

좋은 키보드 가지게 되니 게임으로 눈이 슬슬 돌아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