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디아블로3 각 직업의 기본정보 총정리

반응형
디아블로3가 2012년 초에 발매된다는 소리를듣고
각 직업에 대한 정리를 찾아보았습니다.
메인 직업에 대한 기본정보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직업들이 다양하고 그래픽도 훌륭하네요
여러 직업 선택해서 즐겨보기에는 좋은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디아블로3의 각 직업이 사용하는 자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정보는 성역에 친숙하신 분들과 디아블로를 처음 알게 된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분노(야만용사)나 마나(부두술사) 같은 자원은 전투의 핵심이자, 날뛰는 악마와 구울을 처치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죽느냐 사느냐
생명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되살아난 언데드들이 성역의 세계를 배회할 때, 죽은 영웅은 죽은 영웅일 뿐입니다. 영웅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생명의 구슬은 점점 비워지며, 구슬이 완전히 비면 사망합니다. 
악마들을 지옥으로 되돌려 보낼 때에는 피구슬이 바닥에 떨어져 있지 않나 눈여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붉은 구슬은 거의 모든 몬스터를 처치할 때 일정 확률로 떨어지며, 영웅이 구슬 근처에 다가가면 생명력이 일정 비율만큼 즉시 회복됩니다. 또한, 이전의 디아블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가방에 치유 물약을 가지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물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상당히 긴 편이니까요.


야만용사: 분노를 내뿜다


야만용사들은 적과 근접 거리에서 전투를 펼치는 노련한 전사입니다. 야만용사가 적들에게 다가가 강력한 공격을 퍼붓기 위해서는 분노라는 자원이 필요합니다. 분노는 야만용사가 성공적으로 공격을 적중시키거나, 상대방에게 공격을 당했을 때 생성됩니다. 이 자원은 야만용사가 전투에서 벗어나면 점차 줄어듭니다. 따라서 야만용사는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항상 전투 상태를 유지하며 분노를 축적해야 합니다. 또한, 분노는 강타나 절단 같은 기술을 사용하면 조금씩 생성되며, 뛰어찍기나 발 구르기같이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면 대량의 분노를 한꺼번에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분노를 소비하는 기술에는 근방의 적들이 주는 피해를 줄여주는 위협의 외침과 같은 방어 기술부터, 분노가 남아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강력한 피해를 주는 소용돌이 같은 치명적인 공격 기술 등이 포함됩니다. 분노 생성과 소비를 잘 조절하면, 야만용사는 전장에서 가장 난폭한 전사가 될 수 있습니다.


악마사냥꾼: 증오와 절제의 균형을 맞추다


복수를 갈망하는 악마사냥꾼은 특유의 민첩함을 바탕으로 고급 전투 기술을 사용하여 치명적인 공격을 적중시키는 영웅입니다. 그 과정에서 악마 사냥꾼은 증오와 절제라는 한 쌍의 자원을 서로 조율해야 합니다. 증오는 매우 빠르게 회복되는 자원으로, 전투 중 악마사냥꾼이 다양한 공격 기술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연료가 됩니다. 한편, 절제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천천히 회복되며 상대방을 제압할 절호의 기회에 전술적으로 중요한 기술을 사용하는 데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증오 기술인 올가미 폭탄은 대상을 휘감은 다음 잠시 후 폭발해 강력한 광역 피해를 줍니다. 한편, 오랜 기간에 걸친 훈련과 신중한 준비를 거친 악마사냥꾼은 적과의 거리를 벌리거나 덫을 설치하는 등의 절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랜 수련을 거친 악마사냥꾼만이 사용할 수 있는 연막은 절제를 일정 비율만큼 소비하여, 잠시 동안 적들의 시야에서 사라지는 기술입니다. 악마사냥꾼은 증오를 태워 저주받은 자들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며, 전술적으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절제를 사용하여 적재적소에 배치된 덫으로 적을 유인하고 무자비하게 사냥하여 모든 악마를 불타는 지옥으로 돌려보냅니다.


수도사: 공력을 조율하다


수도사는 야만용사처럼 근접 전투에 능합니다. 하지만 야만용사와는 달리 적에게 공격을 당했을 때 자원을 얻을 수 없으며, 많은 피해를 감당해낼 수도 없습니다. 그 대신, 수도사는 공력을 사용해 번개처럼 빠른 공격을 연속으로 퍼붓고, 예술적이라고 부를 만큼 잘 조화된 방어 기술로 적의 공격을 막아냅니다. 공력은 근접 공격을 하거나 일부 특별한 기술을 사용할 때 생성되며, 공력을 소비하는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한 사라지지 않습니다. 수도사는 공력을 이용해 강력하고 때론 시적이기까지 한 연계 기술을 사용하며, 적들은 혼란 속에서 죽어갑니다.
예를 들어, 수도사는 공력을 소비하는 칠면 공격이라는 신비한 기술로 적들에게 일곱 번의 우아하지만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기술들은 공력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번개 주먹이 대표적인 예인데, 주먹으로 매우 빠른 공격을 적들에게 퍼부어 전기 피해를 주며, 일정 확률로 적들의 공격을 차단하기도 합니다. 수도사가 얼마나 강력한 영웅이 될지는 공력 관리에 달려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부두술사: 마나를 빨아들이다


부두술사는 어둠의 마술사 같은 고전적인 느낌을 지니고 있으며, 부두 주문과 사악한 소환수를 이용하여 적들이 다가오지 못하게 하는 동시에 처치합니다. 부두술사는 마나를 사용하여 무시무시한 존재들을 소환하기 때문에, 혼자서도 마치 한 부대와 같은 전투를 펼칩니다. 마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재생되지만, 마나 훔치기 기술이나 강력한 지속 효과들과 결합한 영혼 주문 등을 사용하여 부족한 마나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소환 기술 외에도 쉴 새 없는 공격 기술이나 교묘한 방어 기술에 이르기까지, 마나는 부두술사가 사용하는 기술의 원천이 됩니다. 예를 들어 불폭탄은 폭발하는 해골을 던져 범위 내의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줍니다. 한편, 경악 같은 주문은 잠시 동안 적들이 도망가게 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혼란 같은 주문은 공격과 방어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데, 적들에게 정신 이상을 유발하여 서로 공격하게 만듭니다. 부두술사가 마나를 이용하여 구사하는 기분 나쁜 마법들은 전장을 아수라장으로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마법사: 비전력을 지배하다


마법사는 부두술사와 마찬가지로, 주로 먼 거리에서 몬스터들을 처치하는 강력한 마법을 구사합니다. 하지만 부두술사와는 달리 마법사는 소환수에 의존하지 않으며, 사악한 마법이나 마나를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그 대신, 마법사는 비전력을 이끌어내 다양한 주문을 시전합니다. 빠르게 재생되는비전력을 사용하여 마법사는 얼음 광선과 같은 주문을 사용합니다. 얼음 광선은 극저온 광선을 발사해 광선에 맞은 적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느리게 만들며 지속적으로 냉기 피해를 주는 주문입니다.
비전력은 지속시간 동안 비전력 최대치를 낮추는 대신 방어력을 강화하는 마력 갑옷 같은 주문에도 사용됩니다. 마법사는 이 밖에도 비전력을 이용한 다양한 주문으로 저주받은 자들과의 거리를 벌리고 위기에서 탈출합니다. 예를 들어, 순간이동 주문으로는 공간을 뛰어넘어 특정 지점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시간 저속화 주문을 사용하면 구형의 왜곡된 시공간을 불러내 범위 내에 있는 적과 원거리 투사체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늦춥니다. 세상의 비전력과 하나된 마법사는 치명적인 공격 마법으로 적들을 장악하고, 영묘한 주문으로 적들과의 거리를 벌리며, 신비하게 피해를 감소시키는 우아한 방어 기술을 사용합니다.

영웅의 능력 극대화
각 자원의 기본적인 운용 방식은 동일하지만, 이를 전략적으로 어떻게 사용할지는 지속 기술을 통해 판이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속 기술에 따라 자원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또 얼마나 빨리 생성되거나 회복되는지가 달라집니다. 무한에 가까운 기술 룬의 조합과, 특정 기술들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여러분은 자원 관리와 통제를 통해 캐릭터의 힘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마음에 드는 직업을 고르고,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방법을 찾다 보면 여러분의 영웅은 어느새 강력한 힘을 갖추고 어둠의 세력이 가장 두려워하는 존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전 역시
야만용사 스타일입니다.
베타 크랙해서 직접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소환신공


자료 출처 : 디아블로 공식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