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북한산 둘레길에서 대성문 꼭대기까지~~

반응형
북한산 둘레길로 출발~


그동안 말로만 인터넷으로만 보던 둘레길 드디어 가봤네요.
길음역3번출구로 나와 1114번 버스 탑승~ 종점이 바로 북한산 둘레길!!

 


차량통행은 금지되어 있는 둘레길입니다. 자가용 가져오시면 낭패를 볼 수도....


여러방면의 둘레길이 있습니다. 한번와서는 북한산 둘레길 다 못 돌아봅니다. 여러번 와야겠어요 ㅎㅎ
평창동방면 둘레길로 출발하였습니다. 주위에 많은 버스 정류장 종점이 있어요. 교통은 편합니다.


둘레길로 한 20분 올라가다보면 형제봉 가는 길이 있습니다.  일부러 시간내서 온김에 형제봉까지 올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올라가다 보니 대성문 가는 길이 보이네요. 남한산성은 자주 가봤지만 북한산성은 한번도 안가봐서 에라~ 가보자는 맘으로 쭈~욱 올라갑니다. 바람도 시원하고 평일이라 사람들로 붐비지 않아 맑은 산의 정기를 팍팍 느끼며 올라가 봅니다.


와우~ 열심히 한시간 정도 올라오니 일선사 절에 도착했습니다.


일선사에 도착하니 포대화상이 있습니다. 배꼽을 중심으로 배를 문지르면 소원이 성취된다는 글이 보입니다. 오는 사람마다 문지르다 보니 배만 까맣습니다. ㅎㅎ  열심히 문지르며 소원빌어봅니다. 힘들게 올라왔더니 왠지 꼭 이루어질거 같습니다.


드디어 2시간 30분 올라와서 대성문에 도착했습니다. 휴~ 올라오니 단체로 온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네요. 시원한 바람에 땀 좀 식히고 정릉방면쪽으로 하산 시작힙니다. 영차!!


정릉방면 하산길엔 계곡이 있어서 물소리까지 들리니 정신까지 맑아 지는거 같네요~ 하산길도 2시간정도 걸립니다. 총 4~5시간정도 걸렸어요. 제대로 산을 탄건 아니지만 둘레길로 시작해서 정산까지 올라갔다오니 뿌듯하네요.


북한산은 앞으로 자주 와야겠네요. 둘레길도 여러방향이고 둘레길로 시작해서 산도 탈수 있어서 서울에 있는 다른 산보다 재미도 두배, 성취감도 두배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둘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