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OCS9 윈도우태블릿 어떤제품인가? 간단리뷰~

반응형
저도 궁금한 OCS9 윈도우 태블릿 입니다
윈도우7을 탑제한 태블릿PC입니다
저랑 같이 새로운 제품을 알아볼까요?

궁금하시다면 보시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제품 스펙위주와 디자인 위주로 말이죠

일단 모양부터 보죠


3가지 컬러로 나왔다고 합니다.
OCS라? 처음듣는데.
일단 무난한 모양의 태블릿입니다.
윈도우7로 부팅이 되는거구요 역시 윈도우7홈프리미엄 버전이 설치 되었다고합니다

구입방법부터 보면 신기한게
주문생산방식입니다. 이게 뭐냐면 주문하면 그때부터 만들어서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시간이 오래걸리기도 할테고
정확한 날짜도 안나오는거 같네요

일반그냥 구매도 있는데 그건 할인안해주고 84만원이라고 합니다
32기가 SSD기준이며 16기가 SSD는 748000원입니다. 32기가 16기가 좀 부족해보이기는 하나
윈도우가 얼마나 용량을 차지하는지가 의문이네요
일반 홈프리미엄버전이라면 10기가 정도 차지할텐데요. 용량 다이어트가 관건이군요



배송은 약 10일정도 걸리는군요^^


요정도로 꾸밀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지고 다니면서 윈도우를 쓴다는건 정말 좋긴 합니다.

CPU다 메모리다 이런게 다 있는데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CPU는 태블릿전용 인텔 CPU 오크트레일 을 사용하고
메모리는 DDR2입니다. 하드디스크는 SSD인데 용량이 16/32GB입니다

화면크기가 10.1인치 입니다. 좀 크네요
아이패드보다 조금큰데 비슷하다고 보시면되고 갤럭시탭 10.1사이즈네요
해상도가 1280*800 입니다. 좋네요.


실제 크기입니다. 무게가 780g이네요

아이패드랑 갤럭시탭 10.1이랑 비교해봐야겠죠?
갤럭시탭 무게는 아래와같습니다
해상도 역시 1280*800으로 똑같더라구요~
무게가 좀 차이가 있네요



아이패드는 아쉽게도 해상도비교는 안되는 거라 패스 1024*768이죠.
무게는


갤럭시탭10.1 과 OCS9의 중간이네요

OCS9 : 780g
갤럭시탭10.1 : 575g
아이패드2 : 613g

요렇습니다

색상은 3가지 선택입니다
핑크가 들어갔네요^^



색상이 다양하면 좋은거죠? ^^

배터리는 6시간간다고 합니다.
아쉽네요. 아이패드보다 무거운데 더 못간다는게 아쉬워요~

아이패드2보다 좋은점 이어폰제공하네요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문서작업이나 이런걸 바로바로 호환되니까 정말 좋을꺼 같구요


이런 스마트오바라는 장치도 있네요. 별도구입이라서 효율성이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같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텐데요

실시간 화상통신 솔루션을 자체 제공하네요.
요건 좋겠어요

요런 콤팩트에그랑 같이 이용하면 더 좋데요^^



스펙정리입니다
OCS9홈피에 있는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태블릿으로 시도는 아주 좋은 시작인듯합니다
윈도우7이라는 쉬운인터페이스로 다가왔으니 반응은 나쁘지 않을듯합니다.
USB슬롯과 외장메모리 슬롯은 좋습니다.




그래도 높은 가격과 무거운 무게/6시간정도의 배터리가 조금 아쉬움을 더합니다.
추가로 16/32GB의 용량또한 윈도우7의 기본용량이 얼마일지 모르겠지만 조금 아쉬운부분이기도 합니다.
후면 카메라의 부재또한 아쉬운점이죠. 8MP정도 들어가줘야할거 같습니다.

왠지 아이덴티티탭이랑 비슷한 느낌이 나긴 하지만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궁금하신분은 : http://www.ocos-shop.co.kr/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면 됩니다.

저도 같이 알아가는입장에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정보로 알려드렸으므로 차이점이 발생할수 있는점은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테블릿 정말 기다리긴 한 제품입니다.


반응형